가스라이팅인지 궁금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스라이팅인지 궁금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ternnn
·3년 전
남자친구와의 관계에서 이상황이 가스라이팅인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여러 상황들에 있어서 남자친구는 본인은 본인을 잘알고 스스로를 믿으니까 괜찮은데 저는 안된다고 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기억나는 예로는, 두 번 정도 밤늦은 시간에 저와 같이 있는데 남친이 본인 여사친과 전화통화를 한적이 있었어요. 한 번은 여사친이 시험을 보았는데 잘보았냐고 물어보는 전화였고, 한 번은 그 여사친이 친구들과 술먹고 있는 자리였는데, 술취했냐고 뭐하냐고 물어보더라구요. 옆에같이 있는 것으로 예상되는 여사친의 친구들에게까지 스피커폰으로 인사를 했구요. 옆에서 지켜보는 저는 기분이 별로 안좋았어요. 그래서 저는 기분이 안좋다고 밤에는 연락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남친은 오히려 제가 이해가 안된다는 듯이, 우리는 진짜 친한 사이라고 이야기하면서, 반대로 제가 형부랑 연락하는 걸 예로 들더라구요. 저는 형부와 개인적으로 연락은 안해요. 무슨 일 있을때만, 아니면 언니랑 통화하다가 옆에 있으면 함께 통화하는 정도이구요. 남친이 왜 가족과 여사친을 비교하는 예를 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제가 형부랑 통화하는것도 어떤 남자한테는 기분나쁜 일일 수도 있는데 본인은 그렇게 느끼지 않는다. 그러니까 너도 이해해라. 이런식이에요. 또한 제가 직장상사(남자)와 회사에서 있었던 일을 이야기하면 그사람 얘기좀 그만하라고 버럭 화를 낸 적이 있었어요. 정말 아무 생각없이 일상을 공유하려고 한 얘기였는데 남친이는 기분나쁠수도 있겠구나 싶어서, 그 뒤로는 조심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남친은 본인이 여사친 포함 다른 여자와 연락하는 걸, 본인은 아무감정이 없으니까 괜찮다고 해요. 또, 남친이 회사사람들과 새벽까지 술을 마시고 택시타고 집에 들어간 적이 있었어요. 그러더니 새벽까지 마시고 아침에 출근하기위해서 왔다갔다하는 시간이 아까우니 다음에는 회사옆에 모텔에서 자야겠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별로 내키지 않아서, 잠은 그래도 집에서 잤으면 좋겠다고, 아무리 너가 혼자라고 해도 새벽에 모텔을 간다는건 조금 찝찝하다고 했어요. 그랬더니 또 이해안된다고 본인이 영상통화로 확인시켜주고 할거라고, 알아서 하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럼 내가 회식하고 회사근처 모텔에서 자고 출근하는건 괜찮냐니까 그건 또 안된대요. 본인은 본인을 잘알아서 믿지만, 저는 여자니까 안된대요. 여자는 안되고 남자는 된다고 말하는거도 구시대적 생각이고, 아무리 납득하지 못하겠어도 내가 싫다고 하는건 너한테 큰 손해가 아닌이상 좀 안해주면 안되냐고 했더니 남친은 그래도 본인은 그런 사람 아니니까 알아서 하겠다는 입장이에요. 저는 그러다가 대학친구들(그 여사친 포함)과 술마시고도 모텔에서 잘거냐 했더니, 그런적이 몇번 있대요 이미. 물론 남자들끼리만 잤다고 하지만.. 어쨌든 남자들끼리 잤다고 해도 저는 싫어요. 여자들도 있었던 자리고 술먹고는 어찌될지 아무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아무튼 또 물어봤어요. 그럼 내가 남사친함께 있는 자리에서 술먹고 회사근처 모텔에서 자고 출근해도 괜찮겠냐. 그러니까 또 그건 안된대요. 본인은 여사친이 그런 낌새만 보여도 칼같이 쳐낼 자신있는데, 저는 그러지 못할거라면서요. 대화가 이런식이에요. 이러다보니 남친이 기분나빠할 일을 안만들려고 혼자 노력하는 제가 너무 오버하는게 아닌가 싶고, 가스라이팅 당하고 있는건가 헷갈려요. 한편으로는, 저도 남친도 서로에 대해 신뢰가 없어서 이런건가, 여유를 갖고 남친을 믿어야 되는건가 궁금해요.
힘들다혼란스러워우울해불안외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중독_집착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mo11
· 3년 전
연애는 혼자노력해서 혼자희생해서되는게아니잖아요.연애는 행복해질려고하는거잖아요. 일상을공요를하는데 화내면 어처구나가없죠. 여자친구있는데 여사친이랑 연락을 한다는거는 진짜 싫어요. 그여사친구 여친있는거 알면서도 연락을 하는거잖아요. 진짜 친구면 밤늦게 술취했냐머했냐 알빠에요?? 그게왜 궁금한데요? 걱정할수는 있죠 집에 일찍들어가.나 여친이랑있으니까 전화하기불편해.여자친구랑 놀꺼야 이렇게 말하지도못할망정 무슨 스피커폰으로 인사를하고 앉아있어요. 본인은 그친구랑 진짜 친구사이면 친구사이답게 진해라고하세요. 입장 바꿔서 여자친구님이 남사친이 있고 친한사이고 같이 술도먹고 밤늦게 연락하고 걱정해준다.이런상황이 와도 남자친구가 아무렇지않다면 답나온거 아닐까요? 여사친 있을수도 있지 근데 여자친구가 불편하구 싫다는데 여사친도 그렇고 남자친구도 그 선을 넘네요. 남자친구 기분을 생각하는거 보다 본인기분을 우선으로 생각했으면 좋겠어요. 신뢰도 쌓아야 있는거죠 보여주는게 다 신뢰안가는 행동 말 밖에 없는데... 본인이 이런 연애는 하기싫을거자않아요. 둘사이에 진짜 받아들이기 힘들면 헤여지세요 좋은분이시니까 좋은남자 만날꺼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ssgirit
· 3년 전
가스라이팅이 문제가 아니라 굉장히 이기적이고 무례한건데요? 난 되고 넌안되 마인드에다가 글쓴이님은 생각도 안한다는거잖아요. 자기맘 불편한건 싫고 자긴 자기편한데로 하겠다니. 아무리 남친분이 그 어떤일에도 흔들리지 않고 당당하다고 해도 사귀는 사이에 배려란게있고 서로 조율하는게 있는거라고 생각해요. 어떻게 생각 하실지는 글쓴이분 몫이지만 제가 보기에는 별로 좋아보이지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