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 고등학교 시절부터 친하게 지냈던 친구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dlwldms3329
·3년 전
sns에 고등학교 시절부터 친하게 지냈던 친구가 죽고싶다면서 글을 올려요 갠톡도 해보고 연락도 해보는데 답이 없어요 유서쓰고 있다는 뉘앙스의 글도 올라오고 .. 이제는 어디서 죽으면 좋을까 하는 글도 올라와요 어떻게 해야 이 친구를 살릴수 있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관심 가져주기
#관심
#표현
#위로
#격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친구가 SNS에 자살을 의미하는 내용들을 올리고 있어 정말 걱정되실 것 같아요.. 마카님께서 걱정이 되셔서 연락을 하셨는데 아무런 답이 오지않아 계속 신경쓰이고 염려가 되실 것 같네요.
🔎 원인 분석
친구가 현재 많이 힘든 상황에 있는 것 같습니다. 죽고싶다라는 내용과 어디서 죽을지에 대한 표현이 있다면 정말 위험한 상황이라고 생각되어지네요.
💡 대처 방향 제시
우선은 마카님께서 잘 해오셨듯이 계속적인 연락을 취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힘든 것이 있다면 들어줄테니 도움을 요청하라는 의미의 연락들을 해보시고, 그 후에도 답이 오지 않는다면 위로와 격려의 말들을 보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답을 하지 않더라도 분명히 마카님의 연락을 확인하고 있을테니까요.
상황을 계속적으로 지켜보시고, 좀 더 구체적인 자살계획의 모습이 보인다면 친구의 부모님 또는 112나 119에 도움을 요청하십시요. 마카님의 관심이 한 생명을 살릴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러니 따뜻한 마음으로 친구에게 다가가보셨으면 해요. 마카님의 친구를 향한 관심과 따뜻한 마음이 그 친구의 힘든 마음에 위로와 힘이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o0nn0o
· 3년 전
걱정되요 친구!!! 가까운 친구라 글을 썼을꺼라 생각해요. 찾아가세요 곁에 있어주세요. 그게 안될 상황이라면 부모님께 알려주세요 제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0turtle0
· 3년 전
방법이..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