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게 트라우마를 안겨준 사람이 제 친구와 친해요. 그것 때문에 불안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불안|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게 트라우마를 안겨준 사람이 제 친구와 친해요. 그것 때문에 불안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onely117
·3년 전
안녕하세요. 현재 학교를 나와 검정고시를 준비 중인 18살 여자입니다. 중학교를 다닐 때 친구 A와 싸운 적이 있습니다. 그 친구가 친구들에게 말을 퍼트리고 절 고립시킨 적이 있습니다. 학교도 다니지 못할 만큼 공황장애가 심하게 왔고 저는 정말 힘든 3년을 보냈습니다. 그때 일은 제게 트라우마가 되었고 그 일로 인해 고등학교를 다니지 못하고 그만두게 되었고 밖으로 나가더라도 혼자 나가면 호흡곤란과 불안 증세가 일어날 정도로 생활에 큰 영향을 줄만큼 제게 중요한 문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저와 가장 친한 친구 B가 고등학교를 진학 후 A와 같은 반이 되었는데 둘이 친해져도 제가 개입은 하면 당연히 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시험이 끝나고 B의 인스타에 같이 놀이공원에 간 사진이 있었고 저는 그 사진을 본 이후 계속 알 수 없는 불안감이 마음속에서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B의 대인관계에 대해 관섭하고 싶지 않습니다. A 때문에 소중한 친구를 잃고 싶지 않아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제가 불안하면 극도로 예민해지는데 계속 그 상태면 다른 친구들이 싫어할까봐 일단 연락을 잠깐 피하고 있어요.
속상해불안해답답해우울걱정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