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무리 생각해도 혼자 있는게 더 좋은거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아무리 생각해도 혼자 있는게 더 좋은거같아요 전 내향인이지만 외향인인척 하는 사람인데요 다들 절 처음보면 친화력 좋고 유쾌하다고 생각해요 내향적이라 하면 안믿더라구요 그래서 괜히 더 사람을 만나면 대화를 이어가려고 애쓰려고 하게 되고 맘은 그게 아니니까 항상 긴장하고 스트레스받아서 몸 이곳저곳이 아파와요 그래서 이번엔 그냥 다 놔버릴려고 해요 당분간은 친구들도 멀리하고, 공부하면서 쉬려고 하는데 제 마음이 꼭 나아졌으면 좋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crRB
· 3년 전
저랑 너무 비슷하네요 .. 이렇게 닮은 사람을 보는게 신기할 정도예요 여러 부분에서 전부 신경쓰고 살아가다 크게 아파봤고 아무것도 못하는 상태까지 갔었어요 다 놔버리고 싶겠지만 이미 쌓아온게 있으니 쉽지 않을 거예요 그래도 꼭 행복해졌으면 하네요 행복하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nowdonkey
· 3년 전
주변에서 생각하는 글쓴님의 모습에 지금의 글쓴님을 맞추려다보니 힘들어하시는 것 같네요.. 글쓴님은 원래 그렇지 않은데 말이에요. 그건 참 나에게 맞지 않는 옷을 입고 생활하는 것처럼 불편할것 같아요. 결국 주변에 맞췄을 때 오는 만족감과 불편함, 나에 맞췄을 때 오는 만족감과 불편함 요것들을 저울질하시며 어느 쪽으로 조금더 기울게 할지 판단하시는게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어느 쪽이 더 낫다라고 판단하는건 결국 글쓴님 자신이니까요. 처음부터 수평을 맞추기는 어렵지만, 저울질이 점점 정밀해지실거라 생각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acrRB 저와 비슷한 분이 있다니 저도 넘 신기해요 너무 제 맘을 잘 아실거같아요 맞아요 한번에 그만두긴 힘드니 주변인들한테 천천히 진짜 저를 보여줘야할거같아요 댓글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이젠 댓글님도 본인만 생각하고, 아프지마시구 꼭 행복하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nowdonkey 고마워요 이 사회에서 추구하는 집단주의적 성격을 적응하고 유지하기가 저한테는 사실 많이 버겁더라구요 그래도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댓글님 말씀대로 어떻게 해야 나을지 판단하고 살아가야겠어요! 제가 성장하는 거기도 하니까요 댓글 고맙습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