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증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조증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evoski
·3년 전
몇 달 정도 무기력하다가 5일 전에 갑자기 무기력한 기분이 사라졌어요. 무기력해하던 기간동안 미뤘던 청소나 할 일을 다 하고 있어요. 문제는 제가 3~4년 전 쯤 조증 삽화 어쩌구 우울증이 있었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무기력했던 것도 우울증 아닌가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정신이 맑아지니까 조증이 의심스럽네요.. 일단 예전에 조증 삽화 진단 받았을 땐 미친듯이 과소비를 했었구 주변인들이랑 말싸움하기도 했었는데.. 지금 기분이 제가 느끼기엔 그 때랑 다르게 느껴지거든요. 무기력하던 기간에 비해 소비가 늘어나긴 했는데 그것도 몇달동안 안사던걸 이번에 몰아서 사는거니까 그렇지 않나 싶구요. 희망을 가지고 그냥 무기력한 상태에서 벗어난 거라고 생각하고 싶은데.. 만에 하나 지금 조증인 상태라면 다시 우울증 기간이 돌아올거고.. 그럼 집 밖에 나가기 어려워질것 같고.. 차라리 지금 기운이 있을 때 내원해야할지 고민이네요.
조울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olion
· 3년 전
움직일 기력이 있을때 내원하시는걸 정말 추천해요. 흔하지 않은 타이밍의 기회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naeun112
· 3년 전
이전에 진단받으신내용이있다면 지금 방문해보시기를 권해드려요. 보통 조울증이라는게 우울증때는 약먹고 하다가 조증일때 약끊고, 내원안하고 해서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잖아요. 조심해서 나쁠건 없으니 언제나 나를 지킬수 있는 방향을 선택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