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가 있는 것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황장애가 있는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1년 전부터 갑자기 심장이 떨리고 숨이 안 쉬어지고 온몸이 저리고 죽을 것만 같은 증상이 가끔 있었는데 요즘 부쩍 심해져서 대체 뭘까 궁금해하다가 검색을 해봤어요. 제 증상들이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와 일치하더라구요. 사실 처음 공황장애를 알고서는 아무 생각이 안 들었어요. 번아웃처럼 정말 순간 생각이 안 나더라구요. 혼자 고민을 하다가 친구들에게 말해봤는데 이상하게 여기더라구요. 가족들도 부정하면서 그냥 공부 하기 싫고 스트레스 받아서 그런거라고 괜찮은 거라고 하는데 어떻게 하죠..? 전 병원 진료도 받아보고 약물치료도 해보고 싶지만 약물에 의존하게 될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그리고 공황장애를 알고 난 후에는 증상이 더 심해져서 심장이 너무 아프고 저린 게 일상처럼 되었습니다. 공황장애를 앓고 계신 다른 분들은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
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2se
· 3년 전
저랑 비슷하네요.. 저도 약물치료를 하면 의존될 것도 같고 가족들도 부정했어요.. 그래서 혼자서 나만의 회피방법을 찾았어요.. 저는 주로 숨 쉬기가 불편해서 시원해지는 목캔디를 매일 먹으면서 4년이라는 시간을 버텄어요. 그리고 정말 힘들고 혼자서는 더 이상 통제가 안될 것 같았고 성인이 되었기 때문에 그냥 병원에 가 약물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병원에 가기 힘드시면 나만의 방법을 찾거나 '공황장애로 죽지 않을거야 괜찮아'라는 생각을 되새기거나 숨을 내쉬고 들이마시고를 안정이 될 때까지 계속하세요! 이거는 병원에서 연습했던 방법이에요! (지금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