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이 무서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출근길이 무서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ji0909
·3년 전
평소에 긴장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화장실을 많이가는 편이에요 과민성 방광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처럼요 출근길 지하철을 타고 30분 회사까지 15분 동안 계속 가슴이 두근거리고 뭐든 실수할것같은 기분이들어요 막상 회사에 도착하면 뭐가 마렵던 기분도 두근거림도 다 괜찮아지거든요... 그리고 퇴근할때는 또 괜찮아요 평소에는 화장실생각이 없는데 꼭 출근길에만 그러네요 가슴이두근거리고 제가 조절할수없는 일이 일어날것같은 두려움이에요... 어쩌면좋을까요
신체증상불안해우울우울해불안공황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생각과 감정을 체크해보기
#마음돌봄
#알아차림
#생각
#감정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평소 긴장을 하거나 스트레스 상황에서 가슴이 두근거리고 과민적으로 화장실을 가게 되시는군요. 특히 출근길에 이유없이 그러한 현상들이 나타나고 스스로 조절하기가 힘들어서 괴로워하고 계시네요.. 나 자신에게서 나타나는 이러한 현상들에 대해 구체적인 이유를 알지 못해서 더욱 당황스럽고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긴장을 하거나 스트레스 상황에서 나타나는 신체증상은 매우 정상적인 현상이지만 그러한 현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감을 느끼고 있다면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정 장소나 상황 그리고 특정인과 함께 있을 때 등에서 심한 불안과 신체증상들이 나타난다면, 무의식적인 면들을 들여다볼 필요가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강한 불안을 느끼고 신체증상을 경험하시는 상황에 어떠한 생각이 내 머릿속에 가득차 있는지를 한 번 체크해보셨으면 합니다. 어떤 생각들이 반복적이고 자동적으로 나타나는지 체크해봄으로써 불안 원인들을 찾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 스스로가 알지 못하는 불안과 두려움은 비합리적인 생각이 무의식 속에서 작용함으로서 특정 상황이나 사람에 대한 불편감을 일으키기도 하지요. 마카님의 경우 어떠한 생각들이 스스로에게 불안을 가져다 주고 있는지를 탐색해보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나의 생각과 감정을 잘 알아차린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답니다. 하지만 계속적으로 자신에게 귀 귀울이고 들여다본다면 스스로의 내면을 깨달아갈 수 있게 되며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원인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좀 더 전문적인 도움을 원하신다면 마인드카페 전문상담 신청을 추천드려요. 마카님의 불안과 신체증상이 잘 해결되어지길 바라며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IhappyI
· 3년 전
저도 글쓴이님과 같아요 저는 그런 기분이 들때 속으로 "내가 이긴다 뭐든 내가 지지 않아" 이런 자신감 있는 말을 속으로 새기면 긴장됐던 상황을 잠시라도 벗어나게 되더라구요 잠시라도 두려움을 잊으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