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별을 했습니다. 주위에 다 괜찮은척 태연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연인|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heep13
·3년 전
최근 이별을 했습니다. 주위에 다 괜찮은척 태연한척 하며 당차게 생활하고 있는데 사실.. 너무 힘드네요. 맞는 선택이라 생각했는데 막상 이렇게 관계가 끝나버렸다는게 허무하기도 하고 내가 내린 결정이 맞는지도 모르겠네요.. 이제 돌이킬수 없는 사이가 되버린게 슬프기도 하고 헤어진 이후로 밤바다 악몽을 꾸고 깨는 제자신이 바보같이도 느껴집니다. 시간이 약이라고 그냥 꾹 참고 견디면 괜찮아 지는 날이 오겠죠..?
힘들다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나의 마음 돌보기
#마음돌봄
#쉼
#휴식
#에너지충전
#용기
#도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최근 연인과의 이별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군요.. 시간이 약이라지만 마음이 힘든 것은 사실이기에 여러가지 생각과 감정이 있으실거라 생각되어집니다.
🔎 원인 분석
누군가와 함께 하면서 느끼게 되는 안정감과 즐거움 등은 우리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것 같아요. 그래서 더욱 옆에 있던 사람이 사라질 때 느껴지는 허전함, 외로움 등은 더욱 크게 다가오는 것이겠지요. 내 옆에 누군가가 있었던 그 익숙함에서 멀어져 지금은 혼자라는 생각과 느낌 때문에 마음이 많이 힘드시리라 생각되어지네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현재 느껴지는 감정과 생각들이 실은 비정상적이기 보다는 매우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반응들이 아닐까 싶어요.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를 바보같다는 등의 부정적인 평가를 하기 보다는, 지금 현재의 나의 마음과 생각을 다독여주고 돌보아주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어요. 지금 현재의 나의 모습과 나의 마음을 돌보아주며 다시금 새로운 에너지를 얻는 시간으로 삼으신다면, 더 나아가 삶 가운데 또 다른 좋은 사람들과 좋은 환경들을 맞이하게 되지 않을까요.
매우 자연스럽고 당연한 나의 부정적인 감정과 생각들까지도 포용해주고 이해해주며 돌보아주는 것이 '나' 자신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카님께서도 스스로에게 그러한 존재가 되어주실 수 있답니다.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을 잘 알아차리고 그것을 수용하며 건강한 방향으로 해소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답니다. 그러나 말처럼 쉽지는 않지요. 마카님께서 더욱 전문적인 도움을 통해 이러한 돌봄을 원하신다면 마인드카페 전문상담 신청을 추천드려요. 지금은 비록 느껴지는 슬픔과 힘듦을 묵묵히 견뎌내고 계시지만, 언젠가 또다시 기쁨과 즐거움이 넘치는 마음으로 좋은 사람들과 환경들을 마주하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