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행복해보인다.. 나도 행복하고싶다.. 나 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행]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nan0lsh
·3년 전
다들 행복해보인다.. 나도 행복하고싶다.. 나 진짜.. 힘들다.. 사는거..
우울부러워우울해외로워무기력해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나만의 행복을 찾아보기
#마음돌봄
#행복감
#기쁨
#만족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다른 사람들을 보면 나와는 달리 모두 행복한 것 같고 잘 사는 것 같은데, 스스로는 그렇지 못한 것 같아 무기력감과 우울감을 호소하고 계시는 것 같네요.. 마카님께서 어떠한 삶을 살아오셨고 현재 어떠한 생활을 하고 계시는지는 자세히 알지 못하나, 살아가는 것이 힘겹게 느껴지시는가 봅니다.. 행복하고 싶다는 말씀이 마음에 많이 와닿네요.
🔎 원인 분석
나의 상황과 처지 그리고 나의 모습을 볼 때 나 자신이 마음에 들지 않고, 다른사람들과 계속 비교하게 될 때 우리는 부러움과 불행감 그리고 무기력감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지 못하고 있다면 행복을 누리기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는 자기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느끼고 계시는지 궁금하네요. 스스로에 대한 생각과 감정을 정리해 본다면 나 자신이 나를 얼마나 마음에 들어하고 사랑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답니다. 혹시 스스로에 대해 긍정적이기보다는 부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지는 않으신지요.
사실, 진정한 행복감을 누리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특징은 자기자신에 대한 수용과 사랑에서 비롯되어진답니다. 나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수용하고 존중하며 사랑할 수 있는지가 정말 중요하지요. 이 부분이 먼저 회복되어지지 않는다면 진정한 행복을 누리기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그래서 마카님께서도 자신이 얼마나 스스로를 수용하고 사랑하고 있는지를 먼저 점검해보셨으면 합니다. 좀 더 전문적인 도움을 원하신다면 마인드카페 전문상담 신청을 추천드려요. 마카님의 긍정적 변화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