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랑 살아도 너무 외롭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퇴|자격지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족이랑 살아도 너무 외롭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진짜 진짜 외롭다 더욱이 난 연락하는 친구가 없어서 더 그렇다 자기 밖에 모르는 가족 자기 힘든게 먼저인 부모..가난한 부모.. 항상 개인적이고 때로는 이기적인 동생 난 뭐지..뭐일까 일하며 돈 벌고 돈 벌고 집 만나는 사람없이 그저 그렇게. 외롭고 괴로움. 본인이 항상 제일 고독하다고 말하는 엄마지만 정작 자식인 내가 어떤지는 관심이없다 부모가 자식에게 열등감과 자격지심으로 대하면 당하는 자식은 심적으로 영향을 받을 수 밖에없다. 거기다 동생과의 차별. 은은하게 혹은 대놓고. 대학을 입학하고 졸업한것이 막내인것이 면죄부다. 그에 비해 나이도 많고 대학도 일반대학이아닌 사이버대학을 나온 나는 골칫덩어리 우환덩어리 하급,,만만한 인간..밖에서 일적으로 인정받아도 그렇게 부모의 눈엔 들어차지않는다 깎아내리기 바쁘다. 난 아직도 잊을수 없다 처음 사립대에 붙었던날 엄마의 마음에 차지않는다는 눈빛. 그래도 기뻐하던 아빠. 내가 다닌지 이틀만에 자퇴하던날 내곁엔 부모는 없었다. 혼자 자퇴했었지 그 스무살에. 멍청하게도 난 정말 느려터졌고 더뎠고 외로웠다 나란 인간은 왜 사는거지 ㅎㅎ떠나고싶어 가족에게서 벗어나고싶어 위로도 위안도 그 무엇도 주지않는 날 차갑게하는 외롭고 서럽게하는 이곳에서 벗어나고싶어 떠나고싶어....살 가치 있는지가 의문. 새로운곳에서 좋은곳에서 나도 그렇게 살고싶다 나에게도 사랑하는 사람이 생길까 의지할 수있는 사람이 생길까? 날은 따뜻해지는데 나는 아직 너무너무 외롭고 힘든 그때의 나다.
힘들다답답해우울공허해우울해불안외로워망상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icejj
· 3년 전
가족이 안식처가 되어야하는데 그렇지 못한 것 같아 마음이 아파요ㅠㅠ 당신은 충분히 살아갈 가치가 있어요. 이미 차고 넘쳐서 그 가치가 보이지 않을 뿐이에요. 스스로를 믿고 아껴주다보면 이제까지는 보이지 않았던 님의 반짝반짝함이 빛을 발할거라 믿어요. (조금 더 현실적인 방안으로는 가족으로부터 독립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할 수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rrar49
· 3년 전
친구는 새로 사귈수있어요 친구가 없다 생각하지말아요~ 그저 사람을 만날 여유가없었던거죠~ 님을 부모가 자꾸 상처 주시네요.. 이제는 님이 상처받은 마음이 너무 아파서 지쳐있어요.. 외롭고 힘들수록 사람을 잘만나야되요 너무 외롭다보면 사람을 제대로 볼수가 없어요 ..잘해주면 다 좋은 사람같기 마련이죠.. 그렇지만 그중에 그 마음을 악이용하려는 사람도 있을거라 생각하고 경계를 잊지말아야해요.. 그럴려면 님이 더 강해져야된다는거예요 꼭힘내셔서 강해지시고요님은 좋은 사람 만나실수있을꺼예요 이 아픔 잘 이겨내시길바랄께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ssyouHJ80
· 3년 전
저는 그들. 가족때문에 자살을 시도했고 그러므로 버려졌고 몸과 마음을 크게다쳐 젊은 나이에 수급자로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