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스라이팅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방송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요즘 가스라이팅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방송이나 유투브 등에서 자주 접하게 되었는데요. 덕분에 제가 가스라이팅 피해자라는걸 알게되었어요. 가족과 상사로 부터요. ‘가스라이팅’을 전부터 알고있었음에도 제가 당하고 있다는걸 진작에 깨닫지 못했던건, 아마 가스라이팅의 단편적이고 극단적인 예들만 보아왔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스스로를 탓하고 죽이느라 자존감이 바닥을치고 스트레스때문에 병도 얻었어요. 근데 가스라이팅 가해자가 잘못했다고, 내잘못이 아니라고 하는 말을 듣자마다 눈물이 쏟아지고 상황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피해자라는걸 깨닫고 저항하니까 이제 저를 조용히 매장시키려고 준비하는듯 합니다. 좁은 업계라서 더더욱 그런듯해요. 저는 절대 지지않을거에요! 응원해주세요 여러분 그리고 절대 절대 당신의 잘못이 아니에요 물론 사람이기에 완벽하지않고 개선해야할점이 있을수 있죠. 하지만 그건 개선에서 끝나야 합니다. 절대 자신을 비난하지마세요. 모두모두 화이팅!
가스라이팅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qbf123
· 3년 전
소시오패스한테 잘못 걸리셨네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애꿎은 사람들의 인생을 파괴하는 걸 보면 너무 마음 아파요. 게다가 저런 놈들은 헛소문 내기, 정치질, 이간질에 능해 주변인들을 피해자를 공격하는 수단으로 이용해먹으니 피해자들이 어디에 하소연하기도 어렵죠... 주변인들이 님에게 뭐라고 하든 님 편이 몇 명이든 님 잘못이 아닙니다. 무슨 이유가 있어도 왕따는 무조건 나쁜 거고 그 사람 잘못입니다. 님이 그만한 잘못을 해서 당할 만 해서 당하는 게 아닙니다. 그 인간이 그걸 핑계 삼아 자신의 악행을 정당화하는 것일 뿐이에요. 절대 자책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그래도 그게 가스라이팅이라는 걸 알아채시고 지지 않을 거라고 말하시니까 다행인 거 같아요. 힘내셨으면 좋겠어요. 남일같지 않아 적고 갑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aqbf123 우와.. 정말 공감입니다.. 소시오패스에대한 통찰력이 대단하시네요! 제가 느꼈던걸 그대로 말씀해주셨어요! 가스라이팅이 참 무서운게 피해자가 인지했음에도 문득문득 자신을 의심하게 만드는거같아요.. 저는 스스로 저의 감정과 입장을 신뢰하지 못하고 누군가 제 편을 들어줘야, 그리고 그 수가 많아야 제 생각이 옳은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님 글을 읽으니 힘이나네요! 더 꿋꿋하게 제 길을 가겠습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