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스스로를 어떻게 사랑해야되는지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기 스스로를 어떻게 사랑해야되는지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rrn7
·3년 전
일단 저에대해서 설명하자면 인생에 절반이상을 해외에서 살다가 이제 막 한국들어왔는데 해외에서 친구들도 많고 익숙치않은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적응을 잘했지만 힘들때도 많아서 심리적으로 정말 위험한 순간까지 갈뻔했지만 위기를 잘 넘겼어요. 그래서 이제 한국와서는 저는 활발하고 주변에 친구들도 많아요. 정말 감사한 일이죠. 그리고 친구들도 제가 재밌고 착하다고해요. 전 원래 그런사람이 아니였는데 해외에서 제가 방황하고있을때 제 자신을 또 찾고찾다보니 제가 편하고 원하던 모습이 바로 지금현재상태더라고요. 그래서 정말 하루하루가 행복하고 즐거워요. 근데 가끔은 왜 저를 좋아하는지 모르겠어요. 저는 성격은 그나마 괜찮다고생각하지만 공부를 잘하는 편도아니고 외모도 뛰어나지도않은데 제 주변에 참 고마운사람들이 많아요. 물론 얘들이 착하고 재밌다고하지만 그게 진심인지도 모르겠구요.. 저희 부모님도 아낍없이 사랑해주시구요. 근데 어느날 제 친구가 그러더라고요. 넌 성격도 좋고 이쁘고 다 좋은데 왜이리 자신감도 없고 스스로 자존감도 없냐고 라고요.. 처음엔 무슨 말하는거지? 나 되게 행복하고 잘 사는데? 라고 생각했는데 깊게 생각해보니까 제일 첫 단계인 제 자신을 사랑하기를 제 인생에서 해본적이없어요. 그래서 그걸 어떻게 해야되는지도 모르겠어요. 전 정말 제자신을 사랑해서 자신감도 생기고 자존감도 높아지고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어요. 전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저를 좋아햐줄수 없다는 걸 알면서도 항상 남이 절 어떻게 생각하는지 두려웠고 남에게 맞춰야된다고생각했어요. 그래야 상대방도 행복하고 저도 좋았으니깐요. 그래서 저보다 항상 남이 우선순위였죠. 근데 이젠 제 스스로를 좋아해보고싶은데 정말 어떡해야돼요?
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무서워불안망상콤플렉스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nny7
· 3년 전
정말 너무 공감가네요ㅠ 어떻게 제 자신을 사랑하고 아껴야하는지.. 항상 습관처럼 남들에게만 맞추다보니 정작 내자신을 생각하지 못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