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사랑이란 감정을 느낄 수 없는 사람인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바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전 사랑이란 감정을 느낄 수 없는 사람인걸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30살 여자입니다. 저는 여러번의 짧은 연애와 2년 남짓한 긴 연애 경험이 있습니다. 연애 감정 없이 친구로 잘 지내던 사람들이었지만 사귀다 보면 좋아지지 않을까 싶어 시작했고 결국 몇 주 지나지 않아 헤어지게 됐습니다. 그 후 마음 없는 사람과는 만나지 말아야겠다 생각하며 지내다 몇 년 후에 가볍게 설레는 사람을 만났고 연애를 시작했지만 2년이 되도록 이게 사랑이 맞는지 고민을 하다 결혼을 하자는 말에 헤어짐을 고했습니다. 그 사람을 보면 반갑고 좋지만 보고싶지는 않았고 애틋하지만 강한 끌림도 성욕도 들지 않았습니다. 가벼운 호감이 가는 사람은 많았지만 좋아하는 사람은 없었고 혹시 동성애자인가 싶어 여자도 만나보려 했지만 친구 이상의 감정은 생기지 않았습니다. 무성애자인가도 고민했지만 티비에서 취향인 남자에게는 엄청난 끌림을 느끼는 거 보면 그건 아닌 거 같습니다. 전 현실에서는 사랑이란 감정을 느낄 수 없는 사람인걸까요? 남들은 이상형이 아니어도 사랑에 빠진다는데 전 제 기준에 부합하는 사람이 아니면 마음도 가지 않고 어느 하나라도 부족하면 바로 마음이 식어요. 어릴 때부터 엄격한 부모님 밑에서 칭찬 한번 받지 못하고 크면서 세상에 믿을 건 나뿐이라는 생각으로 컸는데 그 영향 때문인지 누구도 믿지 못 하고 애인도 언제든 바람을 피거나 날 떠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사랑도 하고 싶고 결혼도 하고 싶은데 이런 상태로는 연애도 어려워서 제 문제가 뭔지 알고 싶습니다. 애초에 사랑에 불감인 사람이면 포기하겠지만 개선의 여지가 있으면 노력하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s
· 3년 전
누군가도 믿지 못하기에 그런건 아닐까 싶어요. 스스로 배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정말 마음을 내주기 힘든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