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을 해야할까요? 제 마음이 아직도 갈팡질팡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연락을 해야할까요? 제 마음이 아직도 갈팡질팡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oni63
·3년 전
헤어진지 이제 두 달 조금 안되었네요 연락문제로 계속 싸우게 되었고 전남친이 자기 마음이 식었다며 먼저 헤어지자고 했습니다 저는 사실 예상하고 있었지만 마음의 준비가 안된 상태였어요 6개월정도 사귀었고 그 사람과는 함께 미래도 생각한 사람이었기에 헤어지고나서 한 달 정도는 정말 제정신이 아니었어요 최근에서야 제 자신을 되돌아보며 마음을 정리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 미련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헤어지고 나서 단 한 번도 연락하지 않았구요 연락이 닿아 다시 시작한다 하더라도 또 똑같은게 반복될거라는 걸 알고 있지만 지금 이 미련을 떨쳐내기 위해서라도 연락을 해야하는게 맞는가 싶기도 하구요... 그렇지만 제가 먼저 연락할 용기가 나지 않아요..그 사람이 헤어지자고 말할때 제가 매달리니 이런 얘기를 하더라구요 본인의 첫 연애 때 마음이 식은 상태로 3년동안 끌었는데 그게 시간낭비라고 느꼈었고 지금도 같은 마음인데 계속해서 시간 끄는 것보다 서로를 위해서 여기서 끝내는 게 맞는 것 같다구요. 그 사람의 말때문에 그리고 최근 제 자신을 돌아보면서 그 사람과의 미래를 생각했을 때 내가 행복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니 그 사람에게 연락할 용기와 에너지가 나지 않아요...그리고 연락하게되면 또 다시 만나고 싶다는 욕심이 생길까봐 연락하지 않는 것도 있구요..다른 여자가 생긴 것 같아서 연락을 하지 않는 것도 있어요 그렇다고 이렇게 계속 연락을 안하게 되면 진짜 그 사람을 놓치게 되는 것 같아서요..안해보고 후회하느니 해보고 후회하는게 낫다고 생각하기에 그리고 적어도 내가 가지고 있는 미련은 떨칠 수 있으니까 일단 질러볼까? 라는 생각도 들지만 굳이 연락해서 나에게 또 상처를 주는 거 아닌가 라는 생각에 계속 고민중이에요ㅠㅠ 그냥 다른 인연을 기다리면서 연락은 안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미련을 떨치기 위해 연락하는게 맞을까요? ㅠㅠ (그리고 전 남친은 외국인입니다)
힘들다혼란스러워답답해걱정돼무서워외로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s
· 3년 전
이미 시긴도 지나갔고, 맞지 않기에 헤어진걸요. 놔줄때가 된게 아닐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tttttttty2
· 3년 전
전 다해봐요 후회할것같으면 누가 구질하다고 내가힘들다고 안해보기에는 그후회가 더오래가더라구요 상처? 잠시예요 좋은사람은또와요 그러니 하고싶은거다하세요 연락하고싶음 하고 매달리고싶음 해보고 그래도 안돼면 어쩔수없죠 내인연이 아닌거겠죠 하지만 뒤에는 후회는없을껄요? 흑역사만 있지 ㅎㅎㅎ저는 그랬어요 그래서 더 연애에 더성장한 제가 되있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mo1231
· 3년 전
지금까지 잘 참고 견뎌왔는데 뜻대로 안되면 리셋이에요. 당장의 아쉬움, 그리움 때문에 먼저 연락한 이 한 통의 전화가 앞으로 두고두고 후회하게 될지 몰라요. 또 다시 상처에요.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