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행복해야지 제 주변사람들도 행복해지는데
어떻게 해야될지를 모르겠어요.
소중한 사람들을 다 제 구렁텅이로 끌고 들어갈 것 같아요. 울어도 울어도 괴로운 현실은 바뀌지 않아요. 잠깐만 쉬고 싶어요.
여기까지가 부정적인 생각이고...
오늘도 일어나서 과제 끝내고 약속 가고 미팅 하고 하루를 마칠거에요. 그리고 다음주에는 심리상담 받을거에요. 그리고 절대로, 절대로 포기하지 않을거에요.
주변에 빛이 나는 수많은 사람들을 보면 참 부러워요. 나도 저렇게 반짝반짝 빛나고 행복하면 좋을텐데.
하지만 그렇게 비교하는건 나를, 내가 지금까지 해왔던 수많은 노력들을 무시하는거에요.
저는 제 주변사람들과 소중한 사람들에게 든든한 친구가 되어주기 위해 많이 노력했어요. 그리고 저는 셀 수 없이 많은 날들 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일하고 더 나아지기 위해 노력했어요. 아무도 알아주지 않더라도 내가 그날 하루 얼마나 노력했는지 기억해요.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나보다 잘났어도, 절대로 내 노력을 비웃고 무시할 수 없어요. 비록 남들보다 몇 배는 노력해야 겨우 따라잡을랑 말랑 하지만... 그래도 더 나아지기 위해 용기냈던 모든 순간들이 아무것도 아니었다고 말할 수 없어요. 제게는 중요하거든요.
그래서 저는 오늘도 포기할 수 없어요. 그러니 제게 제발 오늘 하루를 버틸 수 있는 용기를 주세요. 한 톨 만큼이라도 주신다면 기죽지 않고 끝까지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