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중학교 3학년 여학생이에요. 제가 중학교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0330sea
·3년 전
저는 중학교 3학년 여학생이에요. 제가 중학교에 들어온 이후로는 학교에서 안좋은 일들이 가득해졌어요. 반친구들한테 따돌림 받고 괴롭힘 당하고... 그래도 다른 반에 좋은 친구를 몇명 정도 사귀어서 그렇게 힘들지는 않았어요. 그런데 제가 이번에 3학년 들어오면서 새로 사귄 친구(이 친구를 A라고 칭할게요)가 있는데 알고보니까 그 친구(이 친구는 B라고 칭할게요)가 예전에 저를 따돌리고 거르던 애였어요. B는 예전에 1학년때 같은 반이였는데 처음 만났을때 제가 실수로 B의 발을 밟아버렸어요... 그런데 B가 신었던 양말이 새양말이였는데 나 때문에 속상하고 화가난것 같았어요. 그래서 B한테 사과했는데 B는 화가 안 풀리는지 '됬어! 차라리 사과 안받아!' 라며 화를 냈어요. 저는 그날 이후 B가 무서워져서 그 친구를 노골적으로 피했어요. 그러더니 B가 갑자기 저를 불러서 '왜 나 피해?/왜 나 무시해?' 라는 식으로 퉁명스럽게 말을 했어요. 그리고 그후로도 저한테 '이상한 냄새가 난다'/'살좀 빼라' 라는 식으로 저를 비꼬는것 처럼 말했어요. 그리고 제가 웃을때 B가 자기를 비웃은것 같았는지 저한테 '너 왜 웃어? 내가 그렇게 만만해?'라며 무섭게 말하기도 했어요. 그때를 생각하면 죽고 싶을 정도로 괴로운데... 하필이면 얼마전에 제가 A에게 B 때문에 학교생활 망쳤다고 안 좋게 말했어요. (B가 그랬다고는 말하지는 않았고 어떤 친구가 그랬다고만 했어요.) 그런데 하필이면 알고 보니까 제가 말한 B가 A의 친구였어요. 저는 A의 친구인 B를 안 좋게 말한 것이나 다름없게 되었어요. A는 저랑 B가 사이가 안좋다는 것을 모르는것 같았어요. 제가 B랑 사이가 안좋다는 것을 알게되면 A가 더 속상해할것 같고 A랑도 사이가 지금보다 멀어질것 같아서 무서워요. 저 어떡해야 할까요?
힘들다불안해트라우마우울우울해불안공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perRain
· 3년 전
방법은 간단하네요 A가 B의 행동을 알고 있으면 A를 거르시는게 맞고요 A가 B의 행동을 모르면 B를 A에게서 떨어뜨릴수 있는거잖아요 뭐가 됐던 작성자님이 A에게 이 사실을 말하신거는 정말 용기있는 선택이였고 1번의 경우 어쩔수는없지만 떨어지는게 맞을거같네요 좀 많이 힘들수도 있겠지만 분명 꼭 버텨내실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