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관계를 계속 이어나가야할지 고민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들과 관계를 계속 이어나가야할지 고민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mingss999
·3년 전
고등학교때부터해서 10년을넘게 관계를 이어온 친구들 3명이 있습니다. 주로 모일때는 제가 주도해서 술 한잔하자고해서 모일때가 많았었고 3명은 동네가 가깝고 전 멀리있는데 항상 제가 그 친구들 동네로가서 만났었고 나만 가기 그래서 내가 살고있는 동네로 오라고 말을했었어도 자기들은 3명이기 때문에 저보고 오라고하는데 뭔가 자존심은 상하지만 친구가 몇 없는 제게는 관계를 유지하고싶어서 갔었습니다. 그건 친구들도 나때문에 우리들의 관계가 이어지고있는 부분이라고 인정을 하더라고요. 하지만 시간이 흐르다보니 제가 모이자고할때만 만나던 친구들이 서로 연락하면서 만나기도하고 동네에서 편하게 맥주마시기도 하는데 저만 뭔가 소외되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사실 저한테는 자기들끼리 만났을때 생각나서 올수있으면 올래 이런식의 전화정도만 있었지 개인적으로 연락해서 안부를 묻거나 만나자고하거나 한적이 없었어서 이게 상호작용적인 관계가 아니다보니 이게맞나 싶었습니다. 만날때에도 좋긴한데 제 얘길 할때도 많이 있었어서 그럴때보면 이친구들이 날 친구로 생각하긴하나 생각도 듭니다. 예를들어 제 고등학교때 칠판지우개로 선생님한테 맞았던거 망신당했던것등 흑역사등을 안주거리로 삼을때가 많았어서 그런날엔 만나고나서 기분만 더 상했었습니다. 이관계를 계속 이어가는게 맞을까요.?
불만이야힘들다속상해화나답답해괴로워공허해슬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ohyo
· 3년 전
만남후에 공허해지는 친구들과의 만남을 계속 이어가야 할까요..? 동창친구들 이라는 타이틀에 너무 큰 의미를 두지 않으셨으면 해요.. 저도 중학생때부터 친구였던 친구들과 성인이 되어서 멀어지고 사연자님과 비슷한 감정으로 제가 먼저 놓았는데 그 후로 절 굳이 찾는 친구들은 없더라구요.. 오히려 사회생활하며 만나게된 친구들과 잘 지내고 있어요.. 저와 너무 비슷한 상황이셔서 댓글 달아보았습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ss999 (글쓴이)
· 3년 전
@Woohyo 공허한만남이 딱맞는것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