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에게 제 얘기를 해도 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들에게 제 얘기를 해도 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마음이 많이 힘든 한 학생입니다. 저에게는 초등학교 때부터 친했던 친구들이 있는데요, 이 친구들에게 제 얘기를 할까가 너무 고민됩니다. 제가 사람을 정말 안믿고 이런 얘기를 잘 안하는데 이런 얘기를 유일하게 했던 친구와 싸우고 손절을 하고 나니 더이상 얘기할 사람이 없어져서 혼자 앓았거든요. 저는 사정상 병원에 가거나 약을 먹지는 못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봐도 심한 우울증이 확실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친구들에게 이 얘기를 하고 싶은데 조금 불안하네요 제가 진짜로 사람을 정말 안 믿는데 이 친구들은 뭔가 믿고 싶고, 계속 지내고 싶고, 막 그래요. 얘네라면 뭔가 이해해줄것 같고, 이걸로 절 싫어하진 않을 애들인거 잘 아는데도 너무 고민되네요. 만약 말한다면 요즘 너무 힘들고, 우울증과 대인기피증이 있다, 이런 식으로 말할것 같아요. 만약 여러분이라면 찐 친구라고 느끼는 친구에게 이 얘기를 말할건가요? 저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스트레스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걱정돼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lder306
· 3년 전
너무 나중에 말하려 하면 마주하기 더 힘드실 수도 있어요. 글 작성자 분이 최대한 행복할 수 있는 쪽으로 선택하시길 권해요. 신뢰있는 친구들이라면 꼭 글 작성자분을 응원할 거예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folder306 감사합니다:) 만약 만날 기회가 생긴다면 말해보려고요. 진짜로 시간 더 지나면 힘들어질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