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사람이 이렇게 갑자기 깜빡이도 안 켜고 다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66Hope99
·3년 전
아니 사람이 이렇게 갑자기 깜빡이도 안 켜고 다운될 수가 있는거야...? 텐션 높다가 추락하는거 한순간이네... 좀 무섭기도 하다. 이제 난 또 전처럼 내가 날 컨트롤할 수 없을 지경이 되어버릴까봐 두렵다. 그리고 하필이면 중요한 일들이 쏟아져내리는 졸업반때 정신건강이 이렇게 갑자기 악화되서 걱정이 많다. 뇌기능도 많이 저하된 것 같다. 아니...갑자기 악화된 것처럼 느껴지지만 사실은 서서히 망가져왔던 거겠지. 내가 나를 돌보지 못했는데 너무 탓하지는 말자. 그래도 낫고 싶어서 정신과도 바로 다녀왔잖아. 상담쌤 말마따나 내가 우울을 대처하는 자세가 점점 성숙해지고 있는 거겠지. 그렇게 생각하자. 좋은 쪽으로...나를 지킬 수 있는 방향으로... 호르몬 때문에 부정적인 생각이 많이 들 수밖에 없긴 하지만 의식적으로... 그리고 영원한게 없다는 생각도 꼭 필요하다. 지금 이 상태도 언젠가 지나갈 것이다. 이 감정 또한 지나갈 것이다. 감정을 믿지 말자. 감정은 믿으면 안 된다. 감정은 부정확하고 일시적이며 충동적인 것이다. 몸을 바쁘게 움직여서 잡생각을 죽여버리자. 타로에서도 그렇게 나왔잖아. 뭘 하든지간에 움직이면 괜찮아진다고. 그러니 움직이자...안그래도 할 일 많으니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4c
· 3년 전
삐빅- 정상입니다. 습도하나에도 우울감이 요동치는게 사람인걸 어쩌겠어요. 좋다가도싫은게 삶이라, 호의가 걷어차이면 맹렬히 증오하는 게 사람이라, 자자. 준비는 충분하니, 준비한 나를 믿고, 너무 상황 그 자체에 매몰되어 파고들어가지 맙시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love4c ㅠㅠ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nnabesober
· 3년 전
정말 딱 제 상황과 비슷한것 같아요... 빨리 다시 정상적으로 할거 해야되는데....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wannabesober ㅠㅠ..하다보면 또 될 것 같기도 한데 참 힘드네요.. 같은 상황이라고 하셔서 위안도 되고 걱정도 되는 듯해요.. 아플 때 정말 서럽고 힘든데 꼭 이겨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