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렸을 때(한.. 초등학교 2학년?)부터 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am1018
·3년 전
제가 어렸을 때(한.. 초등학교 2학년?)부터 그림을 좋아했고 아직도 그때만큼은 아니지만.. 좋아하고 있는 중이에요. 하지만 입시가 힘들고 심지어 독학인데다가 다른 애들이 한 거랑 비교되는 게 너무 싫고 내가 너무 하찮아 보이고.. 또 제가 너무 못 그린다는 생각밖에 안 들어서.. 가끔 포기할까 했는데 참았거든요.. 근데 갑자기 그림 실력이 확 내려갔던 적이 있어요 있는 그대로가 아닌 내려갔으니.. 그것도 처음 겪는 일이어서 난감하고 어찌해야 할지 내 노력이 물거품이 되어버린 것인지 그러면서 막 울고 그러다가 포기해야겠다. 하면서 취미로 해야겠다는 생각? 다짐? 을 했어요. 그래서 특성화고를 갈려 했지만 인문계로 왔고요.그런데 아직 미련이 있나 봐요.. 다른 사람 그림 그리는 거 보면 나도 하고 싶다 나도 입시하고 싶다(위험한 말.. 인 거 알아요! ㅠ)나 도 그림 공부하고 싶다 이런 생각이 막 들어서.. 근데 다시 시작하면 내가 도망쳤던 게 뭔 소용인가 내가 왜 인문계 고등학교를 왔나 하면서 수백수천 가지 생각이 들고 너무 힘들었어요.. 한 3일 전까지만 해도요.. 그렇지만 하고 싶은 건 하고 싶은 거잖아요... 어쩔 수 없었나 봐요.. 변명인 거 알지만.. 그래도 어쩔 수 없는 거 같아요.. (욕먹어도 싸다는 것 알아요..) 그래서 다시 기초 선 긋기와 크로키부터 시작했습니다 지금도 꾸준히 하고 있고요. 그런데 또.. 이러다가 다시.. 도망치면 이제 저에게 뭐가 남는 건지 또 다른 일은 할게 뭐가 있는지 그런 생각이 가끔 들어요. 직업을 뭘로 할지 아직 정하지도 않았는데 시간은 너무 빨리 지나가고 이제 결정을 해야 할 텐데 어찌해야 할지 사실은 아직도 모르겠어요. 그림 쪽으로 갈지 아니면 다른 쪽을 찾아볼지 너무 고민이 되는데 어쩌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설명을 잘 못해서요 못알아들으셨다면 죄송합니다.
불만이야기대돼힘들다속상해질투나불안해부끄러워답답해부러워걱정돼우울해스트레스받아행복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rendipityme
· 3년 전
저도 고2때 미술 시작했어요. 저는 지금 미술을 안하면 평생 후회 할 것 같았거든요. 진짜 힘들어요 근데, 너무 좋아요. 그림그릴때 화실냄새, 쓱싹쓱싹 연필 소리 아직까지 시작한지 별로 안되서 옆에자리를 둘러보면 저보다 잘하는 얘들이 수두루 빽빽이지만, 제가 선생님께 물어본 결과 고2때 시작해도 절대절다 늦은거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오히려 특성화보다 인문계쪽에서 공부하면서 미술하는게 훨씬 좋을 꺼에요!! 그리고 요즘 미술학원에 가면 체험수업도 할 수도 있어서, 한 번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m1018 (글쓴이)
· 3년 전
@serendipityme 우와.. 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저희 집이 형편이 안돼서 학원다닐정도는 아니지만 독학으로도 열심히 해볼께요! 긴글 읽어주시고 댓글주셔서 감사해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rendipityme
· 3년 전
그러면 음.. 자신이 캐릭터 쪽으로 가고 싶다 하면 인체 구성이나 이런쪽을 연습하는것이 좋고, 디자인쪽으로 가고 싶다 그러면 투시나 사물 그리는 연습 유튜브나, 사진들을 참고해서 그려보는 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혼자서 하는거 어렵겠지만 응원할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m1018 (글쓴이)
· 3년 전
@serendipityme 우왓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제가 지금 할 수 있는 것이 고작 유튜브 강의보기... 크로키.. 이런것 밖에 없지만 열심히 해볼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rendipityme
· 3년 전
진짜 너무 응원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m1018 (글쓴이)
· 3년 전
@serendipityme 우억 감사해요! 저도 응원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kli
· 3년 전
저는 고등학교 3년 동안 디자인 하고 2년 만화 독학했다가 비상경 문과 대학 다녔어요 5년... 지금은 디자인겸코딩하고 있어요. 그냥 하고 싶은 거 하세요. 대신 할 때 미련 안 남게 있는힘껏 하세요. 하고 싶은 거 살다보면 다른 게 눈에 들어오고 그래요. 그럽 그거 또 배우면 돼요. 어차피 사람은 백년 살면 백년 공부하는 거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m1018 (글쓴이)
· 3년 전
@jjkli 우와아... 그렇군요..! 저도 열심히 해서 미련 남지 않게 혹은 끝까지 직업으로 할때까지 열심히 노력해보겠습니다! 댓글달아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