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밴드부에 합격해서 들어갔는데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자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안녕하세요 이번에 밴드부에 합격해서 들어갔는데요 제가 소심하고 말도 잘 못해서 아는사람 아무도 없는 공간에서 저만 혼자있거든요.. 근데 제가 엄청 악기를 잘하지도 않고 들어와보니 다른사람들은 다들 자기가 맡은 악기에 재능이 있는데 저만 없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맡은 곡에 악보가 안나왔는데 같이 하는 선배들은 2곡씩 해서 저랑 하는 걸 잊어버리신건지도 모르겠고.. 제가 맡은 곡에는 보컬도 안써져있는데.. 말하지도 못하겠고 점점 자신감만 떨어지는데 그냥 밴드부를 나가고 조용히 사는게 맞는 걸까요..
힘들다속상해불안해답답해걱정돼우울해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주연희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좋은 기회, 경험으로 삼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속상해
#답답해
#걱정돼
#스트레스
#힘들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주연희입니다. 이렇게 글로서 만나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이번에 밴드부에 들어가셨는데 다른 사람들보다 재능이 없는 것처럼 느껴지고 또 아는 사람도 별로 없다보니 자신감이 떨어지고 마음이 많이 위축되신 것 같아요. 밴드부를 나가는게 맞는건가 하는 생각도 드시고 여러모로 다운되어 계시는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밴드부에 들어간지 얼마 되지 않은데다가 기존 멤버들에게 쉽게 다가갈 기회가 별로 없었다보니, 아직 조직에 소속되어 있다는 기분이 별로 들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렇게 위축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상황을 바라보게 되다보니 내가 충분히 자격이 되지 않는 것 같다는 생각이 자꾸만 들고, 그 생각에 부합되는 것‘처럼’ 증거 수집이 이루어져 ‘내 생각이 정말 맞구나’하는 결론에 자꾸만 도달하시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밴드부에 합격했다는 것은, 마카님께서 그 밴드부에 들어올 자격이 된다고 판단이 되었기에 합격한 것이에요. 지금은 마카님께 용기와 격려가 필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다른 멤버들과 나를 비교하면서 자꾸만 작아지실수 있지만, 내 생각이 맞다는 합리적인 근거 역시 충분하지 않은 것 같아요. 악보가 안 나왔다던가 하는 일은 사실 일반적으로 있을 수 있는 일인 것 같습니다. 또 마카님께서 합류하신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더욱 그러하지요. 하지만 ‘내가 인정받지 못한다’는 생각이 강할수록, 주변 사건이 내 생각대로 ‘번역’되고 ‘해석’되어, 불편한 감정만이 강하게 자리잡을 수 있지요. 따라서 나의 생각을 보다 합리적으로 바라보는 연습도 병행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경험을 마카님께서 나 자신에 대한 믿음을 키워나가시는 기회로 전환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아마 자기성장에 더욱 도움이 되실 거에요. 상담에서는 이러한 이야기들을 보다 자세히 나눠볼 수 있습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마카님의 하루가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diop10
· 3년 전
글쓴이님이 하고싶은 일이니까 계속 하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밴드부를 했었고 소심하고 조용한 성격이라 사람들과 많이 친해지진 못했지만 연습하는게 너무 즐거워서 그게 좋아서 계속 있을 수 있었어요ㅎㅎ 그리고 곡에 대해 물어본다해서 싫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거에요! 그럼 행복한 음악생활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asdiop10 감사합니다ㅠㅠ 이번에 만나면 존재감 좀 더 내보이고 말도 좀 걸려고 생각 중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diop10
· 3년 전
넵넵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