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구직중인데요 마케팅쪽으로 포지션제안이 좀 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제가 구직중인데요 마케팅쪽으로 포지션제안이 좀 오는편인데 저는 마케팅쪽으로 전공을 하지도 않았고 아무것도 몰라요 저는 경리나 회계쪽으로 지원하고 있긴한데 마찬가지로 전공이 아니라 아무지식이 없어요 무슨일을 해야할까요..?
우울해혼란스러워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주연희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진로에 대한 고민
#불안해
#답답해
#혼란스러워
#진로
#직업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주연희입니다. 이렇게 글로서 만나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구직 중이신데 구체적으로 어떤 직군을 선택해야하는지 고민이 되시는 것 같습니다. 마케팅 쪽으로부터 제안이 오고 있지만 마카님의 전공과 무관하기에 갈등이 되시는 것으로 보여져요. 그 외 지원하고 있는 경리, 회계 쪽 역시 비전공자로서 고민이 되는 상황이십니다.
🔎 원인 분석
인생에서 직업을 갖고, 구체적인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 것은 무척 중요한 일입니다. 경제적인 이유로도, 자기 실현 등의 이유로도 말이지요. 마카님의 전공이 무엇이었는지 알 수는 없지만, 전공과 상관 없는 직종으로 진로를 설계해가도 되는지, 만약 그렇다면 잘 적응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걱정이 되고 계시네요.
💡 대처 방향 제시
따라서 각 직종별로 요구되는 자질이나 성격 특성, 업무의 특징적인 면 등에 대해서 두루 파악해보심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경리, 회계 등과 같은 직군은 꼼꼼하고 세심함을 요하는 직군이지요. 극적인 변화보다는 안정성을 보다 중요시하는 사람에게 더 맞는 분야입니다. 하지만 마케팅이나 기획과 같은 부서는 시장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능력, 적극적인 마인드, 유연한 사고방식 등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우선 마카님께서 자기 자신의 성격 및 성향에 대한 파악을 해보시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워크넷 사이트에서 자신의 직업선호도 검사 등을 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또 어떤 분야이든지 처음에는 적극적으로 배워나가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흔히 이론과 실무는 다르다고 하지요. 전공과 무관하더라도 스스로 어떻게 임하느냐가 더 중요한 것 같아요.
마카님께서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의 성향 등에 대해 보다 심층적으로 탐구해보시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담에서는 이러한 이야기들을 보다 자세히 나눠볼 수 있습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마카님의 하루가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ondeil
· 3년 전
저의 신입시절이 생각나네요. 님과 경우가 달라서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저도 그렇고 주변 이야기 들어봐도 일단 새로 취직을 하면 그곳의 일은 전부 처음부터 배워야 하고 사전지식과 학과공부등은 실무에 전혀 소용이 없었다는 의견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앞으로 어떤일을 하실지 모르겠지만 가서 새로 배운다고 생각하고 구직활동을 하시며 마음을 조금이나마 편히 가지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