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픔에는 항상 이유가 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appynow1004
·3년 전
아픔에는 항상 이유가 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Yul0835
· 3년 전
그러다 보면 어느 순간 알게 돼요. 내 아픔의 이유가 내가 살아야 할 이유가 되는 순간.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rrar49
· 3년 전
@HaYul0835 왜 내아픔의 이유가 살아야할이유가 되는지 궁금해요.. 님은 그런경험을 해본건가요?.. 살아야할이유를 알면 아픔도 사라질까요?.. 사라지기 힘들겠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Yul0835
· 3년 전
@rarrar49 저는 제 아픔의 이유가 저를 살게 만든 케이스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뭐든 힘들고 지치고 그러다 보니 다 부정적이게 보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아팠지만 어느 순간 제가 그것들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그것들로 저를 강하게 만들었어요. 하루하루 지날수록 저의 아픔은 저의 힘이 되어갔고 그 힘은 저를 살게 만들었죠. 지금은 모르는 게 당연해요. 이해하지 말고 그냥 당신을 보세요. 인생은 원래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고 멀리서 보면 희극이란 말도 있잖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rrar49
· 3년 전
@HaYul0835 네 이해됐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해요 좋은하루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yGalaxy
· 3년 전
맞아요.. 누구에게나 있죠.. 그 이유를 알면 좀 더 편안해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ynow1004 (글쓴이)
· 3년 전
@MyGalaxy 음 마음의 우울은 덜을 수 있지만 분노는 더 일으킬 수 있다 생각해요 그 아픔을 제공한 사람도 같이 깨닫게 되는 거니까요.. 감정조절이나 스트레스 조절이 안 되어 자해를 한다고 어디서 봤던 거 같은데 그럼 자해할 지 몰라요 저같은 경우는 망상으로 다른 사람으로 되는 극단적인 방법이긴 하지만 그래서 주체할 수 없는 분노는 사그라들게 두고 주체할 수 있지만 그 감정은 남아있는 분노라면 피아노를 치거나 좋아하는 게임을 하며 푸는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