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이 심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긴장이 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ovemintmint
·3년 전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증상이 시작됐어요. 현재는 스트레스를 받는일이 없어졌지만 증상은 사라지지 않고있습니다. 직장에서 편집디자인일을 하고있는데 마감때 거래처 사람들이나 그외 회사 사람들과 같이 모니터를 보며 작업을 할 때가 있어요.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긴장은 더 심해집니다. 제 뒤를 둘러싸고 사람들이 앉아있거나 서 있는데 그때마다 심장이 미친듯이 두근거리고 몸이 경직되고 마우스를 잡은 손이 덜덜떨려 자연스럽게 움직이기가 힘들 정도인데 그때마다 약을 복용하긴 했지만 평생 이렇게 살아야하나 생각도 들고 그 상황만 되면 과하게 긴장이 되고 손이 떨려서 너무 힘들어요. 괜찮아질 수있을까요. 손이라도 떨지않으면 좋겠는데... ㅠㅠ
힘들다신체증상불안해트라우마걱정돼괴로워불안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N6GT86
· 3년 전
저도 병사생활 할 때, 이등병때 지통실 컴퓨터 자리에서 CCTV근무서고 있으면 갑작스레 온갖 높으신분들께서 제 뒤를 둘러싸고는 했는데... 정말 고역이었습니다. 에어컨 빵빵한 곳에서 식은땀이 줄줄 흐르고 손은 덜덜 떨리고, 혹시 어리버리한 모습 보이면 나도 내 선임도 줄초상 나는거 아닐까 마음졸이곤 했습니다. 어떻게 해결되었냐면... 그냥 사실 한가지를 알게 된 것이었습니다. "이분들은 나한테 관심없다."라는 사실이죠. 내 뒤에서 보는 사람이 많으나 적으나 그분들은 의외로 저에게 관심이 없습니다. 괜히 긴장한거죠ㅋㅋ 글쓴이님도 이런 방법으로 시선에 대한 부담을 덜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사람들 의외로 나한테 관심 없다는 거, 도움이 되시기를.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mintmint (글쓴이)
· 3년 전
@ZN6GT86 경험담까지 담은 댓글 달아주셔서 고맙습니다. 마음이 벌써 뭔가 도움을 받은 느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