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불안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불안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ixed
·3년 전
저는 사소한것에도 잘 불안해합니다 친구와 싸워서 이대로 절교할까봐 , 나 혼자 남을까봐 . 심지어는 숙제가 몇일뒤인데도 불안해서 미리 해둡니다. 병같은걸까요 . 그리고 요즘 너무 우울해요. 눈물이 잘 나오고 , 혼자 조용히 있고싶어요 사춘기랑은 다른 , 그런 감정이에요 저도 제가 우울수치가 심각하다고 느껴 부모님께는 말씀 못 드리고 자가진단을 해보았습니다 . 수치 매우 높게 나오더라고요 또 얼마전에 학생정서검사를 실행했습니다. 거기에 나오는 문항에 솔직히 답했습니다. " 자살생각을 해본적이있나요?" 여기에는 그렇다로 체크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 말씀을 들으니 이거 잘못체크하면 1년내내 상담받으렁다녀야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도 제가 상담받으러다녀야하나 걱정됩니다 한편으로는 불안해하는게 병일까봐 또 불안합니다.
힘들다속상해답답해걱정돼괴로워공허해외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주연희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불안해하는 것에 대한 불안
#스트레스
#불안
#우울
#힘들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주연희입니다. 이렇게 글로서 만나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일상 생활 전반에서 느껴지는 불안감으로 많이 힘드신 것 같습니다. 사소한 일도 지나치게 신경이 쓰이고 걱정되시는 것 같아요. 자가우울진단도 해보셨는데 수치가 높게 나오셔서 상담을 받아야 하는지, 또 이렇게 불안해하는게 심각한 병은 아닌지 여러모로 혼란스러운 상황이세요.
🔎 원인 분석
사소한 것에 잘 불안해한다고 하셨는데 이것이 어떤 특정한 사건으로 인해 증폭된 불안인지, 아니면 어려서부터 기질적으로 불안에 취약하셨던 것인지 궁금합니다. 또 혼자 남겨질까봐, 친구 관계에서 문제가 생길까봐, 혹은 숙제 등에 대해서 미리 과도하게 염려하게 되고, 이렇게 지나친 불안은 우울을 동반하기가 쉬워서 많이 지쳐계십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무엇보다 나는 왜 이렇게 불안한가 하는 생각이 들며 ‘불안해하는 것에 대해 불안’해하고 계시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마카님의 정확한 나이는 알 수 없지만 학생이신 것 같은데, 필요한 경우에는 약물의 병행이 필요할 수도 있고 우선 학교 상담실을 찾아가 상담을 받아보시거나 청소년상담 1388을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마음이 지치고 힘들 때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용기입니다. 또, 불안감이 올라올 때 이를 완화시키기 위해 해왔던 특정 행동이 있다면(예를 들면 미리 숙제 등을 다 해버리기) 그 행동을 잠시 멈춰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 걱정을 하는 것과 걱정하는 일이 안 일어나는 것은 전혀 상관이 없다는 것도 인지하는 연습도 병행해주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여러 모로 마음이 많이 지쳐 계시는 것 같아서 글로나마 마음으로 위로와 지지를 보내드리고 싶어요. 불안을 느끼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그 정도가 지나쳐 일상 생활 전반을 수행하는데 매우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마카님의 하루가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rrar49
· 3년 전
사람이 불안하고우울해할수도 있어요 대부분 사람들 뇌에 부정적으로 생각하게끔 만드는 신경호르몬이있어요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습관이 그 호르몬을 억제 하게 한다네요 무조건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노력하세요 다 감사한거고 이겨낼꺼라고 ~ 결국 님은 큰사람이 될겁니다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ahanna
· 3년 전
감기같은 것이라고 친구가 저한테 표현하더라구요.., 전 20년 가까이 그 감기를 겪고있어요 ㅎㅎ 불안초조안절부절 옮기는 병아니에요. 심각한 병아니고 혼자남는게 아니라 자신을 쉬게 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는건 어떨까요? 왕따를 당하는 아는 동생이 그러더라구요 내가 왕따시키는거라고 생각하면 맘편한거잖아 , 나 혼자 있으면 안챙겨도 되고 좋지 뭐. 조금만 놓아주세요 본인을..(저부터 해야할 일 이지만요...) 자가진단으로는 우울증이 힘들 수 있어요.. 부모님과 함께 병원 꼭 방문하세요.. 늦어 질 수록 힘들어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