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고싶을 만큼 공부가 너무 하기싫어요 고등학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왕따|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죽고싶을 만큼 공부가 너무 하기싫어요 고등학교때도 많이 괴롭긴 했지만 어떻게든 공부해서 전교 1,2등 수준까지도 했었는데요... 대학 처음 입학하고 의욕도 없는 상태에서 모든걸 혼자 시작해야되니까 너무 힘들더라구요. 게다가 고3때 우울증과 무기력증, 불안증,불면증 등이 너무 심해서 약도 먹고 병원에도 다녔었어요 왕따인 친구를 도왔다가 같이 왕따당하는 바람에 학교 다니는 것도 많이 힘들어했었구요... 고등학교 졸업하고 좀 나아지기는 했지만(약도 심할때 가끔씩만 먹는 수준으로 거의 끊었고 병원도 안간지 오래) 그 무기력한 상태에서 대학 입학하니까 미치도록 힘들어요 중고등때처럼 대학에서도 중간 기말이 계속 똑같이 반복될거란 생각을 하니까 정말 하기 싫어지고 학과 특성상 의학용어가 많다보니 무슨 말인지도 짜증나고... 내가 이런걸 할 수 있을까 강의듣고 과제 완료하는 것만으로도 벅찬데 동아리, 봉사, 대외활동들까지 다 할 수 있는 걸까 걱정되네요. 거기다가 절 따돌림시켰던 가해자 중 한명이 저와 같은 학교 같은 과 같은 반이에요. 정말... 내일부터 당장 시험기간인데 죽고싶은 생각만 들어요 그냥 이렇게 어영부영 다닐 바엔 진짜 자퇴라도 하고싶은 심정이에요
짜증나불안해강박우울괴로워무기력해의욕없음무기력우울휴식소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소영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휴식이 필요한것 같아요.
#휴식
#우울
#소진
#무기력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김소영 입니다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 사연 요약
고등학교 때는 공부도 잘 하고 지금은 대학도 입학했지만 요즘은 지치는 느낌이 많이 들고 공부가 부쩍 더 하기 싫고 마음이 많이 힘든 상황이시네요.
🔎 원인 분석
공부를 참 열심히 했고 잘 하셨던 모범생인것 같은데요. 힘들게 고등학교 시절의 입시를 겪었고 대학에 들어갔는데도 또 대학에서도 똑같이 시험을 보고 힘들게 공부해야 한다는 생각이 드니 끝난게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더 지치는 느낌이 드시는걸까요? 학창시절이 재미있고 추억도 많이 만들 수 있는 시기인데. 공부도 힘들었고 왕따경험이 있어 많이 힘드셨던것 같아요. 내내 대학에 가면 막연히 이런 생활에서 벗어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오셨을 텐데. 대학에 가니 왕따 가해자를 같은 학교 같은반에서 매일 만나야 하니 힘들었던 일들이 자꾸 떠오를것 같습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어떤 마음으로 공부를 해 오신건가요? 혹시 공부를 해서 이 생활에서 벗어나야겠다는생각을 하며 공부해오신것은 아닌지 궁금합니다. 만야 그랬다면 특별히 달라지지 않는 생활에 염증을 느끼고 마음이 지칠만도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의학용어가 많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의료 관련된 학과는 정말 공부해야 하는 것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1학년 입학 하자마자 숨돌릴 새도 없이 시험이 있고 공부를 해야하고 즐거워야 할 동아리 활동과 다른 대외활동들도 짐으로 느껴진다면 굉장히 지치는 느낌이실것 같네요. 대학1학년 이시라면 설레는 마음으로 어떤일이 펼쳐질까 기대를 할만도 한 시기인데요. 조언을 드리기도 조심스럽지만 왕따 가해자와 계속해서 대면을 해야하는 것은 굉장히 괴로운 일이라 생각이 들어서요 . 한학기 휴학을 하시거나 반을 옮길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으신가요? 지금은 너무 많이 지쳐 계신 것 같아보이고요. 휴식도 조금은 필요할 것 같아 보입니다. 제가 대학을 다닐 때와는 또 다르겠지만 스무살 그 시절은 참 아름답고 좋은 시절입니다. 잠깐 휴식하시면서 급하지 않게 다른것들을 즐겨보고 누려볼 기회를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미 병원을다니면서 약도 복용하고 병원에서 상담도 받아 오신것 같아 보이는데요. 약복용과 함께 심리상담도 병행하시면 조금 더 마음이 편해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마카님의 상황을 정확히는 알지 못하지만 잠시 쉬어가셨으면 하는 마음에 답을 달아봅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aabbbcccc
· 3년 전
외국애들 보니까 대학 다니기 전에 1년 정도 여행 다니던데.... 지금 시기가 이러니까 여행은 좀 쉽진 않지만 차선으로 휴학하고 심리 상담 받으면서 좀 쉬시는게 어떠세요. (심리상담 알아보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하는 무료도 많더군요) 제가 의학관련 된 과는 잘 몰라서 그런데 휴학이 향후 진로에 악영향을 미치는게 아니라면 전 휴학 추천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3e1533
· 3년 전
휴학하고 군대갔다 오세요.. 생각이 맑아질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