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어떻게 해야 살아가고 싶어질까? 살아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도대체 어떻게 해야 살아가고 싶어질까? 살아있다는 느낌과 살아가고자 하는 느낌을 느끼고 싶다. 죽고싶지만 아직은 죽으면 안 되는 이유가 있어 살아있으니 살아있다는 느낌을 받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살아있는데 살아있는 것 같지 않고, 죽어있는 느낌이 드는 나는 육체는 살아있으나 정신이나 마음은 이미 죽은 자의 것이나 다름 없는 것 같다. 도대체 정신이나 마음을 살아있는 것으로 바꿔 채워지고 살아있다는 느낌을 스스로 느끼려면 나는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는 것인가? 그걸 타인이나 내가 아닌 그 무언가로 채울 수는 없다. 그래서 답답하고 복잡한 마음만 든다. 살아있지만 이런 내가 살아있는 것이라 볼 수 있을까? 이런 생각도 싫어 죽고 싶지만... 살아야만 하는 이유가 있고 그래서 난 살아있다 하지만 내가 살아있는 이유가 사라진다면 난 죽을텐데... 무슨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하다. 답답하고 복잡한 마음이라 적어 본다.
의욕없음속상해답답해우울우울해공허해무기력해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hdkfhd8298
· 3년 전
그래도 이땅에 태어나신이유가 있을꺼에요. 지금은 힘드시겠지만 당신을 분명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다는것도 있지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쓴이 님도 남들처럼 충분히 사랑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사랑받기위해 태어난 사람이에요~ 무얼 하시던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오늘도 열심히 살아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