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친구를 못사겼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소외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직도 친구를 못사겼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gwuidjrje
·3년 전
제가 개학하고 옛날에 친했던 친구가 있어서 그 친구랑 계속 같이 다니고 쉬는시간에도 놀고 했는데 어느날 그 친구가 다른애랑 친해진 거예요. 친해진 친구를 B 제 친구를 A라고 하고 B는 이미 c라는 친구랑 D라는 친구랑 친한 상태라서 A도 걔네랑 친해졌더라구요. 저도 걔네랑 한 3일동안 좀 친하게 지내고 C라는 친구도 저를 잘 챙겨주고 저희 4명에서 이름스티커도 교환하고 해서 이제 이렇게 다섯명에서 다니겠구나 했는데 하필이면 자리도 저 혼자 떨어져있고 B라는 친구가 A를 너무 좋아하고 둘이 겹치는 친구도 있고 해서 제가 혼자 엄청 소외감을 느꼈어요. A도 원래부터 저를 딱히 친구라고 생각 안하고 화장실 갈때나 데리고 가고 그래서.. 어느날 걔네 스토리에 저 빼고 줌회의에서 논게 올라왔더라고요. 저를 잘 챙겨주던 C도 아파서 학교를 안오게 되니까 애들이 그냥 저 빼고 다녀서 저는 C가 안오는 2일동안 혼자 다녀야 해ㅛ어요.. 억지로 다른애들한테 껴서 놀고.. 제가 옛날에 A랑 다닐때 걔가 저를 필요할때만 이용하는 것 같아서 다른 반 친구들이랑 친해져볼려고 했었지만 A가 제가 다른애랑 대화하고 있을때만 자꾸 저를 불러서 이미 애들은 친해질 대로 다 친해져서 이제 반에 친해질 친구도 없어요.. 어떡하면 좋죠? 친해지고 싶은 친구가 있긴 한데 그 친구랑 어떻게 친해지죠? 그 친구는 이미 같이다니는 친구도 있고 집가는 방향도 다른데..
속상해답답해부러워우울해불안외로워무기력해슬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use10
· 3년 전
친해지고 싶은 친구에게 말을 걸어보세요. 어렵겠지만 계속 따라다니면 챙겨줄거에요. 친구가 더 생기는 것을 싫어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저는 반에서 어느 애랑 대화를 나누게 됬는데 그 친구가 마음에 들었거든요. 물론 걔는 다른 친구도 있지만 저는 계속 따라다녔어요. 걔는 집 가는 방향이 반대이기도 하고 걸어서 20분 정도 걸리는 데에 살지만 친해지고 싶어서 데려다 주었어요. 그랬더니 더 가까워 졌어요. 제가 선톡을 한 두번 정도 했었는데 그 때 데려다 주고 나니깐 걔가 선톡도 하고 그러더라고요. 친해지고 싶은 친구와 친해지는 것이 좋지만 제 생각엔 C하고 더 친해져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그런 친구 있었거든요. 무리에서 소외감 느끼지 않게 챙겨주던 친구. 그런 친구는 오래 가요. 저에게 C 같았던 친구는 전학 갔지만 그래도 가끔씩 연락하더라고요. 그런 친구가 보통 좋은 친구라서... sgwuidjrje님 좋은 친구 사귀어서 즐거운 한 해 보내고 추억도 많이 쌓았으면 좋겠네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sgwuidjrje (글쓴이)
· 3년 전
@mouse10 감사합니다!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