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게 제일 무섭고 우울하게 만드는 것 같아 미래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그게 제일 무섭고 우울하게 만드는 것 같아 미래가, 앞으로가 어차피 넘어지는 삶이라고 느낄 때. 희망갖고 다시 시작해보자라는 마음으로 일어나봤자 또 일이 꼬일거고 문제가 생기겠지?라는 느낌이 들 때. 그리고 그게 맞아떨어져서 삶에 대한 희망이 없어지는 걸 느낄 때...그게 또 나의 문제가 아닌 가족으로 인한 문제야... 가족을 끊으려해도 안끊겨져... 어떡하지...? 살고싶지않은데 죽는건 억울해.
힘들다속상해불안해무서워불면우울해공허해외로워슬퍼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certainy
· 3년 전
계속 불안하다가도 괜찮아졌다가 또 힘들다가... 그냥 살아가면서 계속 반복하는건 맞아. 지금 혼자서 그런감정 안고 있느라 많이 힘들겠다. 잠시 쉬는것도 괜찮을것같아. 오늘 좋은하루 보내길 바랄게!
커피콩_레벨_아이콘
tteone
· 3년 전
미래의 일이 훤히 그려지는 결말일테지만 그래도 우리 같이 살아요 이겨내자구요 그 어떤 것도 마카님 앞을 막을 권리는 없어요 마카님이 원하는 삶이 있으시다면 그냥 물불 가리지말고 밀고 나아가봐요 제가 항상 응원하고 있을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uncertainy 진짜 너무너무 감사해요ㅠㅠ 제일 듣고프고 다독여주는 것 같아서 댓글보자마자 눈물 뚝뚝 흘렸어요ㅠㅠ 다 울고 또 힘내볼게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tteone 진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ㅠㅠ 응원해주신다는 말이 너무나 고마워요ㅠㅠ 비록 남들에게는 가족이 가까울지 몰라도 저는 여기서 위로와 응원을 받네요ㅠㅠ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nowdonkey
· 3년 전
살아가는게 참 오늘처럼 산산히 부서지기도 하고.. 부서진걸 주섬주섬 다시 끼워맞추고 하는것 같아요. 아마 앞으로도 계속 부서질테고, 몇번이고 다시 끼워맞추겠지요. 근데 저도 그걸 반복하면서 느낀게, 부서진걸 다시 끼워맞춰놓고 보면 부서지기 전보다 단단하게 맞춰진 저를 발견하게 되는것 같아요. 아, 그리고 제가 들었던 말 중에 인상깊었던 말이 있어서 들려줄게요. '얼마나 강한 펀치를 치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야. 얼마나 강한 펀치를 맞고도 다시 일어서느냐가 중요하지.' 카운트를 천천히 셀테니, 마음 추스리고 다시 일어서길 바래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nowdonkey ㅠㅠㅠ진짜진짜 좋은말이고 저도 그렇게 생각하며 살아왔었는데 가끔 일어서는 것도 지칠 때가 있어서 여기에 글 썼는데 이렇게 따뜻하고 든든한 응원글 때문에 다시 힘내보려는 마음이 생기네요ㅠㅠ 반죽은 치댈수록 찰져지듯 오늘로 인해 주저앉았지만 다시 또 일어나서 가드 올리고 살아볼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