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말 잘못하는데.. 면접어떡하죠 ㅠㅠㅠㅠㅠ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 말 잘못하는데.. 면접어떡하죠 ㅠㅠㅠㅠ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jsj19
· 3년 전
1. 말할까 말까할땐 하지 않기 2. 머릿속으로 어떻게 말할건지 정리하고 말하기. (미리 어떤 질문이 나올지 예상해보는것도 좋아요.) 3. 면접 연습해보기. (주변인들에게 질문예상지를 줘서 질문해달라 해봅시다) 화이팅..이요 .가장 중요한 자신감 없으면 다 소용없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ddle13
· 3년 전
면접관님들도 면접 힘든 거 다 아세요. 많은 면접자들이 목소릴 떨거나 손이 벌벌 떨리면 당황해서 억지로 멈추려 드는데 그러다 몸 따로 머리 따로 놀아요. 그냥 떨리는 대로 놔두세요. 다만 시작한 말은 아무리 이상해도 끝까지 마무리하세요. 문장에 온점 안찍고 말줄임표로 끝내는 모습은 태도에서 큰 마이너스 요소입니다. 저는 대면면접을 하는 이유가 이런 태도를 보기위해서라고 생각하거든요. 자기가 꺼낸 말은 책임감있게 끝내는 게 좋아요. 그리고 준비한 답변을 하나도 못하고 나올 수도 있어요. 그러니 예측 질문을 중심으로 연습하되 준비한 답변에 집착하지 마세요. 답변을 외울 땐 핵심단어와 맥락의 흐름만 외워야지 대본마냥 달달 외우면 오히려 현장에서 막힐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나는 대답 뽑는 기계가 아니라 면접관과 서로를 알아간다 라는 태도로 임하셔야 엉뚱한 질문이 나왔을 때 패닉에 빠지지 않아요. 답변이 바로 생각나지 않을 땐 잠시만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하세요. 질문이 애매할 경우엔, 내가 이런 식으로 이해했는데 그게 맞냐고 물으셔도 됩니다. 여러번 남발하지 않는 이상 면접관님들 기다려주시고 대답해주십니다. 다대다 면접일 경우 다른 면접자의 답변을 들어보세요. 그들의 답변을 듣고있는 면접관의 표정도 살펴볼 수 있으면 금상첨화입니다. 내차례가 왔을 때 어떤 흐름으로 이야기해야겠다는 힌트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길게 얘기했지만 말하고자 하는 건 면접도 대화라는 거예요. 면접을 소개팅으로 비유하는 건 그때문입니다. 상대방의 질문에 제대로 답하기 위해선 잘 들어야합니다. 표정이나 제스처도 살펴보세요. 질문을 이해하기 더 쉬워집니다. 무엇보다 이번 면접이 끝이라고 생각하지말고 안되면 다른 면접보지 뭐 하는 마음이 있어야 여유가 생겨요. 힘들겠지만 준비 열심히 하셔서 붙길 바랄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jsj19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middle13 감사합니다! 도움 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