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대학교..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내년이면 고3되는 여학생입니다. 제가 성적이 그냥 바닥을 치는데요.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그냥 등급 자체가 전부 다 67 이렇습니다. 6아니면 7밖에 없어요. 담임쌤 종합의견? 고1꺼 보면 제 진로와 관련되서도 써주시고 진로 제외 대충 단어별로만 나열하면 긍정, 낙천, 어떠한 상황에서도 희망을 가짐, 주어진 일 차근차근 잘 해나감, 주변 친구들 챙길줄 아는 넓은 마음 가짐 기본적 학습 습관 잘 형성되있음, 성실하게 해결하여 제출함, 일찍 등교해 교과서, 학습지 풀며 미리 수업 준비하는 모습 보임 대강 진로와 관련된걸 제외하시고 이런식으로 써주셨는데 다른 성실한 친구들은 이것보다 더 잘 적혀있을까요..? 결과나 그런건 없고 자동, 동아리, 진로(이건 딱히..), 자율활동 다 했는데 성적만 올리기만 하면 괜찮을까요..? 사실 제 직업이 학력을 보는거지 대학 어디나왔냐를 보는게 아니여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학 가는건 무리일까요..?
걱정돼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41f3e26b5a944505c5f 헉 그러면 수학은 제가 아예 안하는 사람이라 7정도만 유지 하려하는데 그거 빼고 다 4정도로 맞추면 더 떨어질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41f3e26b5a944505c5f 제 진로가 성적을 보는 진로도 아니고 실기 100이여서... 대학은 그냥 부모님 두분다 갈 수 있는 곳으로 가라고 하셨어요. 실은 경기도권 바라고 계시긴 하는데 제성적에 못간다는걸 알아서... 더 낮춰야하나 고민이예요. 만약 한다 하더라도 수학은 더 이상 할 수가 없고 그나마 다른과목들만 할수있는 최대치를 다 끌어내야 할 것 같아요.. 중3때 담임쌤이 특성화 가라는걸 부모님이 남들처럼 기본적으로 듣는 수업만이라도 들어야한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셔서 더 그런것 같아요. 성적가지고 화내신적은 단 한번도 없으시구요. 중3 고1때 두분 다 제게 성적만 올리면 될텐데 라는 말씀을 하시던게 생각나서...ㅠ 어째 희망이 없긴 하지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41f3e26b5a944505c5f 헙 그래야겠네요! 그나마 제가 수행 전부 다챙기고 생기부 챙겨서 저정도라는걸 알고 있으니.. 물론 남들 다 하는거긴 하지만요..!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이악물고 이제 진짜 2년만 버티면 되니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heo
· 3년 전
아직 고2시니까 상승곡선 그리면 당연히 대학 갈 수 있을 거에요! 6~7등급에서 3~4등급까지 올리는 걸 목표로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