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하고도 대화하고싶지 않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무하고도 대화하고싶지 않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UKE01
·3년 전
저 자신이 너무 혐오스럽고 현실이 이질적으로 느껴지는 것이 극에 달했을 때,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이 너무 받고싶어서, 저를 무시하고 따돌리고 하찮게 대하는 사람들에게 맞춰주고 잘해주려고 안간힘을 쓰고 스스로를 매순간 억누르고 무시하고 깎아내리고 욕하면서 3년을 지냈습니다. 그 시간을 겪은후, 저 자신을 돌보는 연습을 해야겠다 싶었고 정신과도 잠깐 다니고 매일 감정,생각일기를 쓰며 조금씩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시간 이후로 아무하고도 말하거나 연락하고 싶지 않습니다. 무조건 타인의 마음에 들기위해 모든 말과 행동을 타인을 신경쓰며 스스로를 철저히 검열하던 시간들로 인해 너무 지쳐서 스스로를 돌보기 시작하면서부터는 그냥 알던사람들과는 연락을 모두 끊고, 가족의 연락이라도 전화가 아니면 답하지 않습니다. 나를 돌보는것에 능숙해질때까지, 혹은 상처가 아물고 마음이 회복될때까지는 게속 이렇게 닫고 사는게 좋겠다고 그냥 그러고싶다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한편으로는 이래도 되는건가 싶기도 하고 마음맞는 사람과 대화하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제가 제 감정과 상처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저 자신에게 사랑과 믿음을 주며 스스로를 잘 돌보기 위해서 어떻게 하는게, 어떤 방향으로 생각하고 노력하는게 좋을까요?
불안힘들다불안해답답해우울걱정돼불면우울해공허해외로워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jsj19
· 3년 전
어이구...ㅠㅠ 꽤 오래되신것 같아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사실 이렇게 오래되셨고 상처가 깊으셔서 회복하시려면 꾸준한 노력이 필요할 거 같아요. 글쓴이 분도 문제가 뭔지 인지하시고 계신거 같아요. 남의 눈치를 너무 살피고, 나를 사랑하지 않는것. 물론 그간 느끼셨을 고통을 저는 모두 이해못하겠지만, 1퍼센트의 도움이라도 되길 바람에 조언몇가지를 적어드립니다. 1.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하세요. 나의 못난 모습을 혐오할게 아니라, 그로인해 좋았던 점에 집중하는 겁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더욱 우울감을 증폭시키는 것이 과학적으로 이미 증명된 바 있습니다. 세상에 힘들지 않은 사람 없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버티는 것 뿐입니다. 2. 하고 싶지 않은 생각을 컨트롤 하도록 연습해보세요. 님도 알겁니다. 지금 이생각이 나에게 도움되는 생각인가? 아니면 나를 더 우울에 빠지게 하는가? 생각은 감정과 연결 되있습니다. 생각을 조종하면 감정도 조종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우울한 생각은 정말 절망적이게 만들고, 행복한 생각은 정말 기분 좋게 합니다. 티비채널 처럼 생각하고 싶지 않은 일이 있다면 당장 그 채널을 끄고 다른 채널로 돌리세요. 그게 힘들면 집중할 수 있는 무언가를 합시다. 온신경이 집중되는 게임 같은거요. 이미 작성자분은 자신의 문제를 알고 계셔서 금방 바뀌실 수 있을거 같단 생각이 들어요. 님은 실패했다고 우울해하지 않고 다시 일어나 걸어가는 강한사람이 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UKE01 (글쓴이)
· 3년 전
@sjsj19 이렇게 제 고민을 있는 그대로 머리밖으로 표현한 것도, 그걸 다른 사람이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준 것도 처음이어서 신기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