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 이야기를 남들에게 못 하나 봐.. 말할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emental0
·3년 전
나는 내 이야기를 남들에게 못 하나 봐.. 말할까? 말하지 말까? 하다가 못 말하는 게 아니고 그냥... 아무 얘기 안 하고 살다가 남들이 나한테 요즘 어떤 게 힘들고 이런일을 겪었고 이런얘기 할 때마다 나는 저런 얘기를 먼저 한 적이 있었던가 생각해보게 돼.. 왜 나는 저런 말이 안 나올까? 그냥... 다른 사람하고 있을 땐 즐겁기만 하고 싶어 이런 내가 싫은 건 아닌데 그냥 한번씩은 나도 누가 알아줬으면 좋겠다 생각이 들어 누군가는 나한테 감정관리를 잘 한다고 하지만 누구는 나한테 네가 힘든 게 뭐가 있냐고 말한단 말이지... 후자는 들으면 진짜 기억에 오래 남더라 정말 서러운 게 후자같은 말은 나랑 많이 대화한 사람들이 해... 그것도 내가 하소연 들어줬던 사람들이 저렇게 말해 나는 그게 너무너무 서럽더라... 이런 얘기 어디 가서 또 못 할 테니까 여기다 혼잣말로 적고 간다. 한결 편해진 것 같아.
공허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certainy
· 3년 전
진짜 서운하겠다. 그래두 한번쯤은 '네가 그런말을 할때마다 마음이 아파...나는 그냥 말을 하지 않는것뿐이야.' 라고 말해봤으면 좋겠다. 조금 위험한게 친구들이 고민말하는걸 점점 쉽게 생각할수도 있어서... 조금 선을 긋는것도 좋을것같아. 좋은 하루보내길 바라!!
커피콩_레벨_아이콘
emental0 (글쓴이)
· 3년 전
@uncertainy 고마워... 네 댓글 덕분에 훨씬 기분이 가벼워졌어. 한번 노력해 봐야겠다. 너도 좋은 하루 보내!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yrin
· 3년 전
저는심지어 제생각이맞는건지 인터넷상에서도고민을털어놔요 그러니 기분이한결낫고 이성적으로판단이되는날이오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