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인분리불안 ] 다른사람들 처럼 행복하게 살고싶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상담|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 성인분리불안 ] 다른사람들 처럼 행복하게 살고싶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kimsin2151
·3년 전
상담사님 안녕하세요. 20살 공시생입니다. 제가 초등학교 고학년때부터 두통이 있었습니다. 편두통을 앓은지 꼬박 10년이 됬네요. 한국에 있는 두통 명의들은 다 찾아가봤습니다. 쓸 수 있는 방법은 다 써본 것 같습니다. 한의원에서 200만원짜리 한약도 먹어보고, 신경과에 가서 보톡스도 3번 맞아봤습니다. 슬프게도 다 효과가 없더군요.. 그러다 2021년 3월 21일. 처음으로 머리가 안 아파지기 시작했습니다. 믿기지가 않았어요.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만큼 정말 행복합니다. 이제 삶을 사는 것 같더라구요. 제가 편두통을 앓으면서 정신과도 많이 가봤습니다. 부모님이 반대하셔서 입원은 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마음의 병을 낫고 싶었으니까요. 그런데 저는 아무래도 양의학은 안맞는것같습니다. 약물치료를 할때마다 부작용이 크게 오더라구요. 그래서 지금은 약을 끊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심한 불안과, 우울감, 공황장애, 망상, 조현병까지 아직도 떠나가지 않네요. 유튜브에서 불안증에 대해 찾다가 "성인 분리불안"이라는 영상들을 봤습니다. '에이 분리불안. 아이들만 생기는 거 아니야🤔?' 하고 넘어갔습니다. 그러다가 자기 전에 과거를 되짚어보다 번뜩 생각나더군요. '유치원다닐때까지 엄마가 일했어...맞아 그때 울고불고 난리였는데..' , '엄마랑 떨어지기 싫어서 유치원도 안갔지...초등학생때도..중학교때도...' 내가 분리불안인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고등학교를 검정고시로 졸업했습니다. 중학교때 왕따도 아니였고, 이냥저냥 평범한 학생이였습니다. 원래 머리도 심하게 아팠고, 어느순간부터 공황장애가 심해져서 수업시간에 침을 못 삼켰습니다. 정말 고통스러웠습니다. 다른친구들 원서 넣을때 저는 고등학교 미진학을 했습니다. 그래도 공무원이라는 확실한 꿈이있으니까 희망을 가지자하고 살았습니다. 여태까지 시름시름 앓다가 세상밖에 나오니 세상이 너무나도 두렵습니다. 제가 상담사님께 구하고자 하는 조언은 어떻게 하면 성인 분리불안을 치료할 수 있을까 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 할때에 불안한 증상과, 뭐든 시작하지만 금방 그만둬버리는 끈기가 부족한 성격, 이제 곧 독립을 시작해야하는데 알바도 며칠 안해봤고, 너무나도 두렵네요. 전 정말 공무원 합격해서 부모님께 무엇이든 사드리고 싶습니다. 글이 긴 것 같아 이만 추립니다. 제 글을 읽어주신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한 사람 살린다 생각하고 신중하게 답변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망상신체증상두통트라우마어지러움불면불안공황호흡곤란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certainy
· 3년 전
그럼에도 무언가를 시작한다는(시험)것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20살이면 아직 정말 어려요! 조금씩 천천히 헤쳐나가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msin2151 (글쓴이)
· 3년 전
@uncertainy 이른시간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보내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