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들에게 개성이 강한 성격으로 자리 잡혀서 힘이 듭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다른 사람들에게 개성이 강한 성격으로 자리 잡혀서 힘이 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yeeeeeah
·3년 전
제가 이미지화 되어 있습니다. 캐릭터가 잡혀져 있습니다. 개성이 있는 뚜렷한 캐릭터로 잡혀져 있습니다. 그걸로 인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있어서 저의 다른 성격들이 숨겨져 버려서, 답답합니다. 확실하게 캐릭터가 잡혀져 버렸는데, 실제로 저와 대화하지 않았지만 다른 사람들이 저를 안다고 생각하나봅니다. 실제로 저를 알고, 대화하는 사람이 없는데, 이미 잡혀진 이미지와 상으로 저를 대합니다. 실제 제가 그렇지 않더라도, 그것이 맞다 생각하고, 고정된 제가 있어서 그 사람으로 저를 대하니 답답합니다. 사람들을 많이 알고는 있지만, 실제로 대화하는 사람은 없고... 개성이 강한 성격인가 싶어서 그 개성만 두드러지고, 다른 좋은 성격들이 잘 발휘가 안됩니다. 실제로 저는 본인이 개성이 강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는 평범한 그냥 사람인데, 제가 무슨 연예인처럼 되어버린 느낌이랄까요 ...? 이미지화 되어 있는 것이 힘들고, 평범하고 일상적인 대화를 하고 싶은데, 주변에서 제가 그런 대화를 할 줄 모른다고 생각하나봅니다. 그래서 답답합니다. 저도 한 사람이고, 별볼일 없는 사람인데, 제가 다른 이에게 숙제인가싶고, 저를 대하길 어려워 하는 것 같고, 저를 어색해하고 그러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ㅠㅠ 제가 다른 이들에게 불편한 사람이 된 것 같습니다. 저를 실제로 안다고 생각하는 것 같은데, 미리 저에게 정해진 프레임으로 저를 정해버리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저를 정해버렸습니다. 얘는 이런 얘다. 그러니 이렇게 해야한다. 이런식으로요 ㅠㅠ 낙인 찍힌 거라고 해도 되겠죠 ...? 이걸로 조금 힘들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미다.
답답해힘들다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daismism
· 3년 전
주변인들이 프레임으로 바라보게되면 자신의 한 면만 보고 판단하는 느낌이 들고 다른 다양한 면들은 보여주지 못해서 답답하신듯합니다. 동시에 그 이미지로 굳혀진 것 같아 부담스러워하시는 느낌도 드네요. 자신은 여러 모습이 있다는 걸 잘 아는데 표현하기가 어려운 듯하시네요. 혹시나 새로운 환경에 가보시고 새로운 사람도 만나면 이 쓰여진 프레임을 좀 더 유연하게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조금 더 프레임을 벗어난 시선에 익숙하시면 여러 상황 속에서도 조금 더 편하게 대화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