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행복하시나요? 바쁘게만 살아가는 오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행]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PaperRain
·3년 전
여러분은 행복하시나요? 바쁘게만 살아가는 오늘 우리는 행복을 잊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만일 여러분께서 알라딘의 요술램프를 길 가다가 발견하시면 무슨 소원을 비실건가요? 음.. 저는 글쎄요 부자라던가? 사랑이라던가? "행복이라던가!" 어 방금 뭐라고 말했죠?! 행복! 행복... 음.. 에초에 행복이라는건 있는걸까요? 그래요 행복..(행복한 기분)은 있을 수 있겠죠 "행복하다" 라고 느낄 수는 있겠죠 하지만 우리는 계속 행복 할 수 없어요 왜냐하면 행복은 우리의것이 아니니까요 단지 누구한테서 빌린거일뿐, 우리가 행복 그 자체가 되지는 못하니까요.. 여러분은 행복하시나요? 다시 묻죠 여러분은 행복을 정복하셨나요? 아니죠 그러니 우리는 항상 불행하죠 아니 모든사람이 불행하죠 이 세상 누구도 가지지 못한 것이 행복이니까 꿈으로라도 소원으로라도 가져보고싶네요 그러고보니 아까 소원! 부자.. 사랑하는 사람.. 하지만 이 말들도 결국 행복의 이유 밖에 안돼요 우리는 실질적으로 행복을 가질 수 없어요 불가능한 일이겠죠 행복은 모두의 것이니까요, 누구하나 독점 할 수 없으니까요, 그러니 우리는 모두 잠시나마 행복해질 수 있는거에요, 사소한 이유라도 행복하다는 이유가 있으니까요! 아무도 가질 수 없기때문에 모두가 공평하게 누릴 수 있는거 아니겠어요? 여러분은 행복을 바라시나요?
행복추구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전 행복을 정복하고 싶진 않네요 설령 저 높은곳에 있는 행복이 진짜 행복이더라도, 낮은 행복에 내가 거닐고있고 또 내 옆의 사람들도 나와 같다면, 내 것이 되든 그저 밟고있는 영역이 되든간에 상관 없네요 (오히려 이왕이면 밟고있는 영역으로 두고싶군요) 행복의 이유는 크게 신경 안써요 내가 쥐고있는 행복은 최소한 내가 죽어서까지 가져갈 수는 없겠죠 그렇다고 항상 불행하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은 행복의 이유가 되겠지만, 과연 '사랑'도 행복의 이유가 될지는 생각해봐야할 문제겠죠 사실 다른 글 (3인칭 글) 쓴거 보고 그냥 개인적으로 관심이 생겨서 쓰신 글 하나씩 보고있네요 저도 한 50일 전부터 하루에 하나씩 공책에다가 기록을 남기고있는데, 본질 파악?엔 의외로 도움이 되더군요 설령 제 말에 공감을 못하시더라도, 님두 앞으로 잘 되셨음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perRain (글쓴이)
· 3년 전
@naphone 좋은 피드백 고마워요! 행복이 그다지 필요한건 아니겠죠 저는 아무래도 사람들이 행복에 얽매이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행복이 없다고 사람이 불행한건 아니죠 그치만 보는 관점이겠죠 행복한 사람에게서 행복이 없어지면 불행하고 그저그런사람에게는 그저그런일이 불행한 사람에게는 행복이 온다면 그게 행운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아 그리고 사랑하는사람이 행복의 이유가 될수는 있지만 사랑이 행복이 되지는 않다고 했잖아요? 음 정말 좋은 말인거 같네요 다시 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겠어요 항상 제 글 좋게 읽어주셔서 고마워요:) 오늘도 불행하지만 않은 하루가 됐으면 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피드백이라뇨!! 으아악 절 과대평가하지 말아주세요 ㅋㅋ 저도 요즘따라 좀 혼란스러운 부분이 많아서 아직은 열심히 제 자신을 다잡고 있네요 확실한건 이 과정이 마무리되면 전 한층 더 발전할 것 같군요! 어렵지만.. 기대해도 좋은 일이 아닐까 싶네요 작성자님도 정말 잘 되시길 바래요! 진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