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해서 집중이 잘 안되고, 결정을 내리는 것이 어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이력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불안해서 집중이 잘 안되고, 결정을 내리는 것이 어려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imhim1212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우유부단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어렵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엄마나 언니에게 물어보면서 결정을 내려왔습니다. 저의 직업이 결정을 내리는 관리자 직업이여서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직장을 한 번 옮긴 후 그 다음에도 어려움을 느끼고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총 3년 정도 근무 했지만, 다시는 이 직업을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하는 새로운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일을 계속 해나가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현재 상황이 저는 불안감을 느끼면서 집중이 어렵고, 계속 불안하기만 합니다. 이제는 주도적으로 살고자 같이 사는 오빠와 바닷가 근처에서 살아보기로 했습니다. 계약을 제 이름으로 하고 왔습니다. 가는 것이 불안합니다. 서울에서 일을 해보려고 공고를 찾아봐도, 뽑는 것은 대부분 경력직이고, 경쟁이 너무 치열했습니다. 그래서 지방가서 살면 경쟁이 조금 덜하지 않을까 해서 결정한 것이지만, 이력서를 적는 것도, 일을 지원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누구랑 대화하는 것도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결정을 내리는 것이 어렵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poon23
· 3년 전
결정을 못 하는 원인이 따로 있진 않으신가요? 아니면 본인을 못 믿으신건가요? 확실한것은 본인의 삶인데 결정권이 남에게 있다는 것은 위험할 수도 있어요. 아무리 가족이여도... 직업을 찾기 어려우면 단순알바를 시작하시면서 경험을 쌓는것이 어떨까요? 언제든 관둘수 있게 작은것부터 일이든 결정이든 하세요...시작을 하세요 아무것도 안하면 안무것도 아닌 사람이 됩니다.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yebyeee
· 3년 전
마음에 안정이 안되서 이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mhim1212 (글쓴이)
· 3년 전
@spoon23 무언가 결정하고 그게 잘 안되면 도망쳐 나오고 싶어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어요.. 결정을 해서 후회한 경험들이 많아서 그런 것 같아요..ㅠㅠ 번복한 적도 많구요..! 어떤 일이든지 시작을 해봐야겠죠? 요즘 불안한 감정이 커지니 집중력이 흐려져서 아무것도 손에 안잡히고 일이 끝가지 가는 것이 어려워서 참 힘들어요. 답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mhim1212 (글쓴이)
· 3년 전
@byebyeee 맞아요. 자존감도 낮아지고, 같이 살고 있는 오빠에 대한 믿음이 떨어지면서 같이 타지를 가기로 한건데 계약도 했구요. 불안해서 집중이 잘 안되고 있어요. 제가 결정한 것들이 충동적으로 한 것 같구요.. 마음의 안정이 되지 않아서 더욱 불안감이 커져만 가는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poon23
· 3년 전
같이 살고있는 오빠의 믿음이 떨어지셨는데... 타지까지 가시는건 더 불안 해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yebyeee
· 3년 전
마음의 안정이 제일 우선인 것 같아요.. 근데 쉽지 않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