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친했던 친구와 거리를 두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장 친했던 친구와 거리를 두고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newnewnewnew
·3년 전
저는 고2 학생입니다. 저는 친구들을 사귀다보면 제가 정한 저만의 선이 생기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친하게 지내던 친구도 제가 정한 선을 넘으면 저도 모르게 좀 거리를 둡니다. 부모님께 말씀드려봤더니 그건 제가 이상한거라고 그런 선을 왜 만드냐고 그러시더라구요.. 저도 제가 정한 선의 기준이 뭔지도 잘 모르겠고 그 친구가 언제 그 선을 넘었는지도 모르겠지만 어느순간부터 불편해지고, 그 친구와 있는 자리를 피하고 싶어져요. 중학생때부터 친구였는데 그 친구는 제가 다른친구와 붙어다니면 꼭 제 팔에 팔짱을 끼며 다른 친구와 떨어지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같이다니던 다른친구에게는 저에게 불편한 점을 말하고 제가 다른친구에게서 저에대해 안좋은 말을 듣게하기도 했어요. 그래서 저도 새로운 친구를 사귈때 또 그런 친구일까봐 힘들었었어요. 친구의 이런 행동에 지친건지 아니면 그냥 그 친구에게 질린건지 잘 모르겠어요..
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혼란스러워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nowdonkey
· 3년 전
친구관계 너무 어렵죠.. 이래야 될거같고 저러면 안될거 같고 이런 생각들이 많을수도 있는데 그런 생각들이 자기 자신을 더 힘들게 하지 않았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런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때론 잘 풀리지 않을 수도 있고 생각대로 잘 되지 않을 수도 있어요. 그건 당연한 거고 한가지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나만의 친구 관계 하는 방법을 찾아가는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