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을 가야하나 고민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병원을 가야하나 고민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ynaa
·3년 전
우울증 테스트를 집에서 해보니 상담해봐야 한다고 결과가 나와서 병원을 가서 상담을 받아야하는지 너무 고민입니다. 주변에서는 진짜 안될때 최후의 수단으로 쓰는 방법이 어떨까하고 추천하는데 저는 그게 선택이 안됩니다. 병원에가서 약이라도 받으면 꼭 내가 정말 병자가 된 것만 같고 내가 정신적으로 문제있는 것을 인정하는 것 같아서... 인정하기 싫어서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스스로 나아지려나 싶지만 그게 말처럼 쉽지는 않고 의욕은 점점 떨어져서 무언가 하려면 큰 결심과 큰 힘이 들어 하고 나서도 너무 지치고 계속 자려고 졸립기만 하네요. 세상이 점점 멀어지는 것 마냥 하루에 잠은 왜이리 쏟아지는지 덜 자려고 게임도 해보고 영상이나 방송 매체도 접해보는데 봐도 졸립고... 잠시라도 하던 걸 멈추면 공허하기만 합니다.... 세상에 나 하나정도는 없어져도 잘 돌아갈거라고 생각하니 웃음짓는 가면쓴 얼굴로 언제까지 저를 숨길지... 지인들은 제가 그래도 밖에 나오고 이야기하고 뭔가 하면 괜찮아질거라고 괜찮은 줄 압니다. 근데 혼자 집에서도 웃어보려고 웃긴걸봐도 마음 한 구석이 공허하고 이렇게 후회없이 쉬고 해보다가 놔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공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nfession
· 3년 전
서양에서는 정신과를 가거나 상담사를 만나는 게 크게 흉이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사람은 제 삶에 닥친 모든 문제를 능수능란하게 해결하는 존재가 아니니까요. 전에도 병원이나 상담센터 가보길 추천드렸는데 주변인이 어설프게 작성자 님의 마음을 건드리는 건 별로 도움이 안 되서 그래요. 그리고 솔직히 나에 대해 그렇게 진실한 관심을 가진 친구가 존재한가요? 내가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서라면 약을 먹을수도, 상담을 받을 수도 있어요. 그건 내가 구제할 수 없는 병자여서가 아니라 일시적으로 힘들어져서니까요. 괜찮아요. 간만에 마카에 들어왔는데 아직도 계속 고민만 하고 계신지 어떤지 모르겠네요. 저는 작성자 님도, 힘들어하는 어떤 사람이라도 행복해지길 바라서요. 그래서 비록 늦었지만 댓 남기고 날게요. 제가 가능한만큼 응원할게요. 따뜻한고백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