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징대고 손찌검하는 아내때문에 저를 포함한 양가 가족들이 지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육아|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징징대고 손찌검하는 아내때문에 저를 포함한 양가 가족들이 지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mersun129
·3년 전
순하디 순한 돌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아빠입니다. 아내와는 장기연애 후 결혼하였고, 성격이 심각하게 예민한 부분은 처가에서도 우려하던 사항이었습니다. 10년을 알아온 아내는, 취업준비와 육아에서 징징대는 모습을 보입니다. 과거 결혼 전 취업준비 시기에서는 그래도 단순 징징에 그쳤다면, 육아의 경우 상습적 징징에 짜증과 저에 대한 구속까지 더해져서 고통스럽습니다. 아내는 감정적인 사람이고, 격양된 본인의 감정을 잘 컨트롤하지 못합니다. 본인에게 수틀리는 상황이 저로인해 발생하면 저를 비난하고 무시하곤 하며, 제가 뜻대로 수그러들지 않거나 반박을 하여 그 정도가 지나치면 ***과 더불어 손찌검을 시작합니다. 보통 잠이 조금 부족하거나, 배가 조금 고프면 이런 일이 쉽게 발생하는데,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위해 잠을 재우거나 먹이려고 해도 본인이 굳이 고집을 부려 본인 몸을 혹사시킵니다. 어릴 때부터 있었던 결벽과 강박이 당장 필요하지 않은 청소나 정리 등으로 몸을 혹사시키게 합니다. 처가에서도 이를 알고 있으나 평생을 당신들께서도 고치지 못한 부분이라 미안하다고만 합니다. *아이가 순하다는 것은 주위에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과 만나고, 그들의 아이를 보면서 모두가 함께 공감한 부분입니다. 오늘 아침부터 짜증과 손찌검을 당하고 산책을 나와 글을 씁니다. 반복되는 상황에 너무 힘이 듭니다.
짜증나불만이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JURI
· 3년 전
폭력을 써서 자신뜻대로 하게끔 당신울 조정하는거죠. 아이가 크면 아이에게도 그러겠죠. 당신은 점점 무기력해지고 피폐해져 갑니다. 인터넷 찾아서 공부해보세요. 이런 사람들이 어떤 종류의 사람인지 알 수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rsun129 (글쓴이)
· 3년 전
@JJJURI 어떻게 찾아보면 될까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JURI
· 3년 전
유툽이나 인터넷에 자기애적인격장애 또는 나르시시스트에 대해서 한 번 첮아보세요. 거기에 부합되는 사람인지 보세요. 대처법도 나오지만 힘들거에요. 하지만 상대방이 어떤 사람인지 알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결정은 본인이 해야 하는거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JURI
· 3년 전
유툽에서 서람 tv 치고 나르시시스트가 만만한 사람을 대하는 전형적인 방법을 찾아 시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