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중학교 3년 내내 따돌림을 당했어요. 시작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ilumm
·3년 전
저는 중학교 3년 내내 따돌림을 당했어요. 시작은 중1때 좀 큰 무리랑 놀았는데 그중 한아이가 저를 언제부턴가 무시하고 저를 보는 표정도 안좋아지더라고요. 저는 원래 소심한 성격인데 그러다보니 별말도 못하다가 아예 무리전체랑 멀어져 은따를 당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보니 내가 뭘 잘못했는지 생각하게 되고, 내가 못나지고, 초라해졌습니다. 결국 지속되다가 감정이 터져버려 그 아이에게 가서 내가 뭘잘못했냐고 말하는데 저도모르게 반 전체 앞에서 울어버렸습니다. 그 이후 더욱 소심해지고, 말하기 전 내가 잘못 말할건 없는지 여러번 생각해보느라 말도 줄고, 안좋은 생각도 한적이 있어요. 3년을 그상태로 살다가 다행이 고등학교에서 좋은 친구들을 사귀게되며 괜찮아 졌습니다. 그런데 제가 다 극복한줄 알았는데 저의 마음 한구석에는 그때의 일이 남아있나봐요. 그 중학교 근처만 가도 역겹고, 자기주장도 없고, 무기력하고, 싫은 일도 항상 말도 못하고 속으로 삭히고....지금도 이렇게 여기서 하소연 하고있습니다. 제가 어떻게 하면 이 일을 잊고 무기력함에서 벗어날까요?
트라우마은따무기력해극복소심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ok0520
· 3년 전
그친구들이 잘못한거지 님이 잘못한거 없쟈나요 걍 과거니 잊어버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dzmal
· 3년 전
그래도 장하십니다. 억눌렸던 감정을 끝내 표현하지 못하고 계속 지내왔더라면 더 힘들었을텐데 그래도 용기내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는거에 당시의 글쓴이님께 전 박수를 보내고싶습니다. 많은 사람 앞에서 울었다는게 수치럽고 창피하다 생각이 더 커 앞에 용기냈던 그 마음이 덮힌거 같아요. 없었으면 더욱이 좋았을 상황이지만, 안 좋은 기억으로만 남아있기엔 그 때의 글쓴이님은 무쳑이나 대단했던겁니다. 스스로를 약하게 생각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