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약속을 지키지 못해요. 문제가 뭘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시간약속을 지키지 못해요. 문제가 뭘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약속을 잡으면 약속시간에 매번 늦어요. 항상 5~10분씩 늦는데 그런 제가 너무 싫고 약속을 가볍게 여기는 사람같아 약속시간 3시간 전에 일어나 외출 준비를 한 적도 있지만 결국은 늦고 말아요. 약속시간이 임박하면 화장을 수정해야 할것같다거나 옷을 다시 갈아입고 싶다거나 머리를 다시 하고 싶다거나 그런 생각이나 이유가 꼭 들어서는 늘 늦고 말아요. 도착시간을 너무 딱 맞춰 그런것일까 싶어 일찍 나가보려 한 날들도 늘 이런 이유로 늦고 말았어요. 제가 게으른 것 때문일까요? 아니라면 다른 이유가 있는걸까요?
부끄러워답답해속상해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moonadasile
· 3년 전
약속이 생기면 체크리스트을 만들어보죠. 한번 체크된일은 반복하지 않는걸로.
커피콩_레벨_아이콘
whymewhy
· 3년 전
싫은 일을 할 때에만 그런 게 아니라, 심지어 내가 만나고 싶은 사람을 만날 때도 그런 일이 일어나는 원인은 게을러서 그런 게 아니라, 마음 속 불안이 심해서 그런 것이에요. 자신의 실수나 부족함이 초래할지 모를 부정적 결과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 실패의 아픔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 완벽히 대비하려는 절대적 안전에의 욕구. 그 불안이 만든 지나친 노력이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해 결과에 도리어 악영향을 미침. 자신이 초래한 결과를 경험하는 아픔. 비슷한 상황이 반복될 때마다 전과 같은 실패가 벌어지리라는 예기불안과 두려움이 더 커지는 악순환. 점점 더 자신을 믿지 못하게 됨. 실패와 거부의 경험에서 내가 느끼게 될 아픔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
커피콩_레벨_아이콘
johnP
· 3년 전
저는 약속 시간 전에 도착해 건물 화장실에서 화장 고치고 미니 고데기도 들고 다니면서 머리도 한 번씩 수정합니다. 생각보다 좋은 방법이에요. 한 번 시도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