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렇게 차갑지만 당신만은 따뜻하길 바라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66Hope99
·3년 전
나는 이렇게 차갑지만 당신만은 따뜻하길 바라요. 당신은 저라는 '사람'으로 인해 상처받지 않았으면 해요. 사실 이런 마음 때문에 눈사람 눈이 녹아내리듯이 제 스스로를 억지로 햇빛 쬐게 하고 녹여가면서 따뜻하게, 눈이 아닌 물처럼 대하려고 상대에게 오롯이 맞춰주려 노력해왔어요. 그 결과로 없던 온기마저 말에 담아내었고, 당신은 저로 인해 받을 상처가 현저히 줄었을 거예요. 그거면 됐어요. 그랬는데... 이젠 너무나 이기적인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깨달은 뒤로 저도 제 상처가 가장 중요해졌네요. 안녕.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nfession
· 3년 전
당신은 당신의 본질이 차가운 인간이라 여기지만 마음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따뜻해질 수 있다는 것도 알고 있겠죠. 차가움과 따뜻함은 영원히 변치 않는 그 사람의 특징이 아닌 마음의 상태니까요. 누구도 당신에게 따뜻한 사람이 되라도 강요한 적 없고 설령 강요했다 하더라도 무비판적으로 따를 이유도 없어요. 따뜻해지고 싶을 때 따뜻해지면 되요. 행복해지고 싶을 때 행복해지는 것처럼. 사람은 누구든지 자기 일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마음을 열지 못한 채 이기적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더러 있는 것도 사실이죠. 그런 현실 속에서 당신이 자신을 지키는 법은 따뜻함을 발휘하려고 강박적으로 노력하는 게 아닌 자신이 원할 때 필요한만큼 따뜻해지면 충분해요. 삶은 다른 누구도 아닌 자신을 위해 살아가는 거예요. 자기 상처를 돌보고 자기 필요를 우선하고. 따뜻함을 발휘하는 것도 기본적으로 나를 위해서.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기 위해, 자신을 무조건 희생하기 위해서가 아닌 자기가 행복해지기 위해 따뜻해질 때 당신은 현실적이고 오래 가는 따뜻함의 의미를 비로소 깨달을 수 있겠죠. 남의 행복을 바란다고 한들 우선 내가 행복해야 남도 행복할 수 있으니까요. 지나가는 길에 잠시 따뜻함에 대한 제 생각을 남기고 가요. 불쾌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언제 어디서든, 따뜻하든 차갑든, 괜찮으니까 당신이 행복하기를. 따뜻한고백 올림.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Confession 저에게 꼭 필요한 말씀 해주셨어요. 현실적으로 오래 갈 수 있는 따뜻함이란.. 제가 가진 이타성을 적당히 이기적으로 쓰는 것.. 그런 생각이 드네요. 마카님의 생각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