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혐오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폭력]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람을 혐오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hootowl6
·3년 전
안녕하세요. 6월달에 퇴직을 앞두고 있는 사회인입니다. 본래 소심한 성격과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고 타인에게 관심이 없어서 소통을 잘 하지 않는 편이며, 내 일이 아니면 공감을 잘 하지 못하는 성격입니다. 직업상 사람을 상대하는 서비스직이다 보니 ( 약 3년 근무) 일하는 동안 진상을 상대하거나 욕설을 들을 때가 많아요. 최근 들어 타인을 아무 이유없이 혐오하고 욕하고 있는 저를 발견합니다. 한번씩 눈 앞에 있는 사람이 쓰레기같고 폭력적으로 눈앞에서 치워버리도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아요. 지나가는 사람만 봐도 저에게 아무런 해를 가하거나 어떤 짓도 하지 않았는데 짜증나고 더럽다는 생각만 듭니다. 제가 너무 사회부적응자같고 예민한것 같아서 이러면 안된다고 스스로 마음을 다독이려고 해도 계속 사람을 혐오하게 되서 가까운 지인 외에는 눈을 마주치지도 않고 최대한 말도 섞지않고 있어요. 문제는 이러한 속감정을 밖으로 드러내지 않으니 사람들은 저를 굉장히 친절한 사람, 다정한 사람, 긍정적이고 밝은 사람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대인관계엔 이상이 없어 보이고 정상으로 보이지만, 저를 잘 아는 가까운 지인 2명을 빼면 사람이 눈앞에 보이는것 조차 싫을 정도로 혐오하고 욕을 하게 됩니다. 사람을 보고 스트레스를 느끼면 심장이 너무 두근거리고 땀이 나고 머리가 아파서 두통약을 먹고 일을 하게 되요. 직업적인 부분에서 제가 육체적/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고 있어서 단기적으로 이러는건지, 성격이나 성향,기질 자체에 원래부터 문제가 있는건지 고민입니다. 사람을 미워하는 마음이 고쳐질 수 있을까요?..
혼란스러워신체증상두통분노조절답답해불안해강박충동_폭력트라우마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tatoLantern
· 3년 전
그 전에, 병원에 가서 진단은 받아보셨나요? 공황장애 비슷한거 같은데...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otowl6 (글쓴이)
· 3년 전
@PotatoLantern 병원에서 진단을 받은적은 없어요.. 이런 상황이 된지 1달밖에 안돼서 금방 괜찮아지겠거니 했는데 저번주가 심했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tatoLantern
· 3년 전
음...그렇다면 병원에 가보시는걸 추천드려요. 공황장애뿐만 아니라 다른 문제도 있을 수 있거든요. 그러니 더 늦어지기전에 치료 하는걸 추천드려요. 바로 나아지진 않겠지만 치료를 꾸준히 받으면서 스트레스를 줄이면 그런 증상이 사라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ksdjwntpdy123
· 3년 전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