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를 하라고 하면 두렵고 무섭습니다 사람들 앞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ehoo4795
·3년 전
발표를 하라고 하면 두렵고 무섭습니다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게 무섭습니다 나를 보고 뭐라 하지 않을까, 나를 보고 비웃진 않을까 별 생각이 다 들고 힘듭니다 제가 고1인데 선생님들께서는 사회에 나가 살려면 발표는 기본적으로 해야한다 발표도 못하면 사회에 나가서 도움도 안된다 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미 충분히 도움도 안되고 사회에 나가서는 매장될거 같은데.... 발표를 한다는것은 저에게 있어 죽음과 발표의 선택지가 있다면 죽음을 택할 정도로 발표가 어렵고 무섭습니다 이런 저에게 학교에서는 강제라도 발표를 시킨다고 합니다 막상 하면 잘한다, 잘 된다 라고 말씀하시지만 이미 발표가 트라우마가 됐습니다 어떡하죠?
힘들다두통우울어지러움걱정돼괴로워불안우울해호흡곤란무서워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pi127
· 3년 전
발표를 꼭 잘해야 할까요? 지금 당장에 본인이 죽을만큼 어렵고 힘들다면, 억지로 잘하려고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어떤 사람은 생각을 말로 잘풀어내는 사람이 있고, 또 어떤 사람은 글로 마음을 울리는 사람이 있듯이 개개인의 성향이 다른데 왜그렇게 다그칠까요 ㅠㅠ 무엇보다도 이런 일로 인해 글쓴이님 자신을 채찍질하지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발표하다 울어도 목소리가 떨려도 몸이 떨려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