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전엔 성관계를 하고 싶지 않은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종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결혼 전엔 성관계를 하고 싶지 않은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결혼 전엔 성관계를 하고 싶지 않은데 이걸 이해 못하는 사람이 정말 많더라구요 종교는 상관없고 그냥 성병이나 피임으로 그래요 사람도 못 믿겠고, 트라우마도 엄청 심하고...근데 연애는 하고싶고...결혼은 정말 좋은 사람이 있으면 한다는 주의인데 진짜 이러다 결혼이나 제대로 된 연애 못할까봐 두려워요... 절대 연애는 하지말자 다짐하던 중 얼마전에 좋은 사람인것 같은 분을 만나 많이 생각해보고 연애를 결정했는데, 엄청나게 사랑을 갈구하고, 자꾸 여행가자길래 성관계를 원할것 같은 생각에 4일만에 헤어졌습니다 (성관계에 대해선 물어보진 않았어요) 그분께는 헤어질 당시 당신이 원할 만큼의 사랑은 못 줄것 같다고 얘기했습니다 근데도 저를 계속 기다리겠다고 하셨구요 전 그분을 좋아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자신이 없을 것 같아요.. 혼전관계는 싫다고 미리 말해야 그 사람에 대한 예의인가요? 연애와 소문에 관한 트라우마는 어떻게 극복하는게 좋을까요....위에 그분이랑은 어떻게 하는게 현명한 걸까요..? 저랑 같은 생각이신 분들 있으신지.. 조언좀 해주세요ㅠㅠㅠㅠ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motionaltmi
· 3년 전
친해지면 당연하게 얘기하고 그걸 존중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다른것도 존중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ghty7Night
· 3년 전
성병, 피임, 사람못믿겠다는것 모두다 동의해요. 그리고 혼전관계는 싫다고 말하는게 예의이진 않아요. 왜냐하면 그걸 거부한다고 예의없니~날 진정으로 사랑하는게 아니니 뭐니 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이상하거든요. 만약 싫다고 했는데 상대가 저런반응을 보인다면 걸러내시면 될것같아요. 상대방을 배려하는게 먼저지 고작 성관계하고싶다고 뭐라 지껄이는 사람이 잘못된거니까요. 작성자님께서는 글에 나오신 그분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냥 좋은사람, 괜찮은 사람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부담스러운 사람인가요? 것도 아니라면 사랑해보고 싶은 상댄가요? 일단은 성관계에 대한 생각은 미뤄보고, 그분에 대한 마음을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결정이 났다면 그길로 가보세요. 물론 좋아한다해서 무조건 성관계를 할 필요는 없으니, 그것에 대해 절대로 양보해주지마세요. 작성자님의 몸이고, 작성자님의 생각이자 걱정이니까요. 뭣보다 요새 성범죄가 판을 치니까요... 그분에 대한 마음을 신중히 고민해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emotionaltmi 감사합니다 ㅠ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Nighty7Night 조언해주신 말들 모두 너무 감사합니다ㅠㅠㅠ 음.. 너무 좋아하는데 계속 트라우마 때문에 걱정이되면 그건 포기하는게 맞겠죠? 아님 솔직하게 물어보는게 맞을까요..트라우마가 다 해결되고 난 이런 걱정들이 있다고 얘기해보는게 맞을까요...아무리 생각해도 답이 나오지 않아서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혹시 괜찮으시다면 답 주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ghty7Night
· 3년 전
상대를 정말 좋아하시는데도 트라우마때문에 걱정이시군요... 그 트라우마가 연애와 소문에 관한 것이라고 말씀하셨죠? 게다가 트라우마 때문에 걱정이 된다고 하시니... 확실히 누군가와 연애하는 것에 관련된 트라우마가 있다면 연애하는것 자체가 힘들겠네요.. 혹시 상담을 받아보신적이 있나요? 아무래도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는 정신과에서 상담, 약물치료를 통해 치료받으시는게 좋을거라고 생각해요. 만약 트라우마때문에 괴로워하면서도 그 원인을 계속해서 마주친다면 작성자님께서 무척이나 힘들어지실거에요. 저는 트라우마를 해결하고 상대를 만나는걸 추천드려요. 섣불리 만나다 작성자님이 더 힘들어지실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상대를 놓지고 싶지 않으시다면 시간을 달라고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Nighty7Night ㅠㅠㅠㅠㅠ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