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장애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수면장애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iniebbune
·3년 전
안녕하세요 30대초반의 여자입니다. 어릴때 아버지가 지병으로 돌아가셔서 그때부터 엄마가 돌아가시면 나랑 언니는 고아라는 생각에 불안감이 들었던것같아요. 엄마가 일하느라 늦게 들어오시는 경우가 있으면 잘 시간이 넘긴 새벽까지 안자고 전화를하거나 오기전까진 잠을 안자고 버텼었고 그때부터 온 가족이 한방에 다같이 잠을 잤었어요. 문제는 언니는 자취를하고 지금은 가정도꾸려서 나간상태이고 저는 이사와서 제방,제침대가 버젓이 있는데 혼자 자는 연습을 하다가 잠을 너무 못자고 계속 깨서 결국은 다시 엄마와 함께 자고있어요. 엄마가 일박이일이나 여행을 가시게되면 저는 방에 불이나 티비를 켜놓고 보다가 새벽에야 잠이들구요. 30대 초반인데 혼자 자는것도 ,불끄고 자는것도무서워서 못하는 이게 정상인것같지는 않아서 고민이 됩니다.
감사해스트레스걱정돼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yosotis24
· 3년 전
혼자가 아니에요. 저는 혼자 잠들때 가장 무섭고 힘들었던건 어차피 혼자인데 이게 다 무슨 소용일까 그런생각이 가장 컸던것같아요. 조금은 여유를 가져봐요. 매일 아침 일어날 누군가. 어쩌면 본인이 될수도 있는 그런 하루하루를 생각해보아요. 해야할일도 많지만 그만큼 사실 하고싶은 일들도 많을테니
커피콩_레벨_아이콘
mythxx
· 3년 전
유기불안 있으신것 같아요. 햇빛많이 쬐고 규칙적인 운동하고 좋은음식 드시고 건강한 생활패턴 가져보세요. 그래도 잠들기 힘들면 정신건강의학과 상담 받고 약물도 고려해 보세요. 공황장애 초기증상과도 비슷해 보이시네요. 행복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