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취업 질문드립니다. JLPT N2 를 20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자격증|포트폴리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kyoukoso36
·3년 전
일본 취업 질문드립니다. JLPT N2 를 2012년에 땄습니다. 요즘은 JLPT N1 시험을 준비중입니다.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일본에 있는 게임 업계에 취업 하고싶습니다. 대학은 동서대 2011학번으로 편입학(2013년에 들어갔습니다.) 했습니다. 디콘 학부에  애니메이션&비쥬얼이펙트 과 있을때 게임 디자인 전공을 했습니다. 다만 졸업만 못했습니다. 제가 배운대로라면 게임 업계는 나이 제한 없고 오직 실력을 보기 때문에 포트폴리오가 고퀄리티라면 가능하답니다. 게임 자격증은 필요 없다고 현직에 있는 사람이 학교에 와서 강의 하실때 들었습니다.  저는 그래서 일본에 취업하기 위해 JLPT N1 준비 중입니다. 나이는 37살 입니다. 그리고 워낙 한국에서 취업 트라우마 심해서 더이상 한국에서 취업할 생각을  못하겠습니다. 일본이라고 다를바 없지만 적어도 한국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래전 부터 목표를 잡고 있습니다. 이루기는 쉽지가 않네요.  제가 고임 되는건  1. 한국 경력 없이 일본 게임 업계에 취업 하는 방법 2. 자격증은 필요 없는거 확실합니다. 자격증 있어도 MOS자격증 같은것 뿐입니다. 3. 게임 업계는 나이 제한 없고 포트폴리오라는 게임 디자인 작품 같은걸 보고 뽑는답니다.  4. 한국 취업 강요 하지 않길 바랍니다.  5. 저는 한일 교류회를 다니면서 일본어를 자연스럽게 구사할 정도는 됩니다.  저는 게임 디자인 학원에 조만간 등록해서 부족한 실력을 메꿀려고 합니다.  국내 경력 쌓고 싶지 않습니다. 국내 경력 없이도 일본 업계 취업 가능한 방법 알려주세요. 워킹 홀리데이는 나이 제한때문에 저는 못합니다.
힘들다불안해우울걱정돼우울해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ntastic
· 3년 전
사람인 등 구인 사이트에 해외취업 관련 공고도 잘 올라옵니다. 저도 게임제작쪽에 관심있을 적에 자주 봤고요. 거기서 이력서 준비해서 넣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