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에 맞지않게 심한 인지기능과 대인기피증 증상으로 고충이 있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일자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나이에 맞지않게 심한 인지기능과 대인기피증 증상으로 고충이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ednakoo71388
·3년 전
안녕하십니까 초면에 인사드리겠습니다 저는 88년생 느린 학습자 증상을 가진 청년계층 미혼 여성입니다 가정 안에서도 사회에서도 그닥 환영받지 못되는 처지에 어떠케든 생존해보고자 아등바등 하며 빨리 죽지도 못해 사는 내인생 견다다 지쳐 정신질환을 가진30대 중반의 노숙위기에 처한 여성이여서인지 생각하고 있었던 것 보다 심각성이 있다 고민됩니다 이전보다 심각성이 느껴지는 인지기능저하와 대인 기피증 증상들로 인해 기존 정신질환에 부담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최종 진단이 우울증 이라 해서 우울증 진단받고 관련 약을 복용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저의 심각한 상태를 자세하게 설명하자니 저의 아버지께선 무관심및 방임으로 일관하고 계시니 도무지 어찌 저의 보다 심각성이 높은 것으로 예상되는 정신질환의 상태를 자신감있게 의사표현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불안신체증상힘들다의욕없음혼란스러워화나불안해분노조절답답해어지러움충동_폭력우울해공허해무기력해공황호흡곤란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2년 전
느려도 괜찮아 자신의 속도대로 앞으로 전진~
#느린학습자
#경계선지능인
#나의속도대로
#나의욕구파악
#강점찾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글을 남겨주신지 일년이 넘었는데 혹시라도 하는 마음에 글 남깁니다. 느린학습자에 관해 수업도 진행하고 있고 마을교사 양성과정을 진행했던 경험을 토대로 저의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사연 요약
느린학습자와 우울증 진단을 받고 힘든 나날들을 보내고 계시네요 아버님께 마카님의 상황을 말씀드리고 싶지만 잘 이해를 하실지 걱정도 되시구요. 마카님 지금은 어떻게 지내고 계신지요....
🔎 원인 분석
느린학습자의 특성 중 하나인 타인의 감정을 공감하기 어려운 것 그리고 인지능력의 제한적인 상황으로 반복적인 학습과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이러한 상황적 특성으로 느린학습자들이 사회에 적응하기도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는 것도 어렵습니다. 그러한 것들이 쌓여서 우울감이 심해지는 상황으로도 연결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지금 상황이 어떤지 궁금하고 걱정도 됩니다. 얼마전 서울시에서는 느린학습자 센터를 개소하고 생애주기별 프로그램을 만들어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서울에 거주하시면 그곳에서 도움을 받으시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각자의 강점을 찾고 그것에 맞는 직업을 찾아보는 것도 우울감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꼭 주변의 지지자원을 찾아 구체적인 방향고 목표 설정으로 삶을 살아가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