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엄청 화가날때 심한말 하게 되잖아요 그 말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yo0005
·3년 전
막 엄청 화가날때 심한말 하게 되잖아요 그 말이 사실일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erynay
· 3년 전
1이라는 감정을 100으로 나타나게 하는 게 화랑 술입니다 그래서 말이 사실이 아니라 담긴 감정이 극대화되어서 나타났을 뿐이죠 그래서 사실 유무는 화로 판단할 수 없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te2u
· 3년 전
결국 화를 표현하기 위해서 신중하지 못하게 뱉은 말이잖아요? 이성적인 상태에서 생각하면 그게 맞을 수도 아닐 수도 있는거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te2u
· 3년 전
근데 이건 사람마다 다르죠. 절제력있고 신중하다면 화가 난 상태에서 하는 말도 사실인 사람도 있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4c
· 3년 전
아뇨 ㅋㅋㅋㅋㅋㅋ 조카랑 놀아주다보면, 아, 조카는 어려요 응응.. 여튼 놀아주다보면, 사랑스러우면서도 진절머리나는, 귀찮을때가있거든요? 예컨데 음 같이그림 그리자고하면 조카는 자기만 그림을 그리고 전 그림을 보기만 해야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응응. 제 팬을 뺏고, 제가 그린 그림을 지우고 뭐 그래요. 그러면 그게 얄미우면서도, 그래도 조카가 애고.. 애기들은 원래 그런거고, 또 사랑스러우니까 그냥 웃고 말거든요. 술을먹으면, 그냥 화부터내죠. 왜 내그림자우고 내 팬을!! 근데 그게 진심이냐면 음 전 아니라고봐요 그건 순간의 감정, 그러니까 무릎을 때리면 정강이가 올라가는 반사작용이거든요.